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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메가존클라우드’와 합작법인 설립..디지털 전환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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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6, 2019, 10:09:43

‘클라우드 전환·운영 전문회사’ 설립 공동투자 계약 체결
대형 시스템 구축 경험·클라우드 특화 인력 시너지 기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 CNS가 국내 클라우드 강소기업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클라우드 전환·운영 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 CNS와 클라우드 관련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는 25일 서울 강남구 메가존 본사에서 ‘클라우드 전환·운영 전문회사’ 설립 공동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계약 이후 3개월 동안 세부 계획을 논의하고 올해 안에 합작법인 설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LG CNS는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 분야 전문 인력과 기술력을 갖춘 메가존 클라우드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국내 클라우드 전환 시장을 조기에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는 지난해 12월 인력 교류를 늘리고 클라우드 플랫폼을 공동으로 연구·판매하는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으로 협업 관계는 더 공고해질 전망이다.

 

LG CNS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대한항공 클라우드 사업과 LG 계열사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늘어나는 국내 클라우드 전환 수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최근 국내 IT 업계에서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전환이 본격화되는 추세다. LG CNS는 지난해 대기업과 대형 항공사 중 최초로 전사 IT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대한항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수주했다. 지난 3월에는 LG그룹 계열사 클라우드 전환율을 90%로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1월 전자금융감독규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금융사 클라우드 도입도 확대될 전망이다. 지난해 행정안전부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기본 계획 발표에 따라 공공기관까지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LG CNS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으로 LG CNS가 가진 대형 사업 경험과 메가존클라우드 사업 역량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AWS 프리미엄 컨설팅 파트너다. 1300여 개 고객에게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보안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베트남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홍콩, 중국, 인도네시아에 자회사를 설립하며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두 회사는 해외 시장 진출에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 3월 LG CNS는 오는 2021년까지 아시아태평양 클라우드 서비스 SI 사업자 상위 3개 업체(매출·시장점유율·기술역량 종합)에 진입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LG CNS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비롯한 협업 체계를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미 국내외 10여 개 클라우드 전문기업과 협업해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운영과 서비스까지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AWS, MS 등 글로벌 CSP부터 국내 클라우드 기업들까지 파트너십, 지분투자, 합작법인 설립 등 다양한 형태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김영섭 LG CNS 사장은 “기술이 고도화되고 발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국내외 전문기업과 협업하는 능력도 IT기업 역량 중 하나가 됐다”며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LG CNS와 국내 금융·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하는 한편, 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공략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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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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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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