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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메가존클라우드’와 합작법인 설립..디지털 전환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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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6, 2019, 10:09:43

‘클라우드 전환·운영 전문회사’ 설립 공동투자 계약 체결
대형 시스템 구축 경험·클라우드 특화 인력 시너지 기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 CNS가 국내 클라우드 강소기업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클라우드 전환·운영 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 CNS와 클라우드 관련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는 25일 서울 강남구 메가존 본사에서 ‘클라우드 전환·운영 전문회사’ 설립 공동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계약 이후 3개월 동안 세부 계획을 논의하고 올해 안에 합작법인 설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LG CNS는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 분야 전문 인력과 기술력을 갖춘 메가존 클라우드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국내 클라우드 전환 시장을 조기에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는 지난해 12월 인력 교류를 늘리고 클라우드 플랫폼을 공동으로 연구·판매하는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으로 협업 관계는 더 공고해질 전망이다.

 

LG CNS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대한항공 클라우드 사업과 LG 계열사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늘어나는 국내 클라우드 전환 수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최근 국내 IT 업계에서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전환이 본격화되는 추세다. LG CNS는 지난해 대기업과 대형 항공사 중 최초로 전사 IT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대한항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수주했다. 지난 3월에는 LG그룹 계열사 클라우드 전환율을 90%로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1월 전자금융감독규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금융사 클라우드 도입도 확대될 전망이다. 지난해 행정안전부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기본 계획 발표에 따라 공공기관까지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LG CNS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으로 LG CNS가 가진 대형 사업 경험과 메가존클라우드 사업 역량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AWS 프리미엄 컨설팅 파트너다. 1300여 개 고객에게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보안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베트남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홍콩, 중국, 인도네시아에 자회사를 설립하며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두 회사는 해외 시장 진출에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 3월 LG CNS는 오는 2021년까지 아시아태평양 클라우드 서비스 SI 사업자 상위 3개 업체(매출·시장점유율·기술역량 종합)에 진입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LG CNS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비롯한 협업 체계를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미 국내외 10여 개 클라우드 전문기업과 협업해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운영과 서비스까지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AWS, MS 등 글로벌 CSP부터 국내 클라우드 기업들까지 파트너십, 지분투자, 합작법인 설립 등 다양한 형태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김영섭 LG CNS 사장은 “기술이 고도화되고 발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국내외 전문기업과 협업하는 능력도 IT기업 역량 중 하나가 됐다”며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LG CNS와 국내 금융·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하는 한편, 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공략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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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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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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