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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창립 2주년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1400여 상품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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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1, 2019, 10:10:22

2개중 1개가 행사 상품, 고객 반응 좋은 하나 더(+1) 중심으로 구성
식사류 타임 세일, 행사상품 추가할인 등 혜택, 즐거움 더한 이벤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24가 오는 24일 창립 2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고객들에게 알뜰한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1400여 상품에 대해 ▲1+1 ▲2 +1 ▲덤증정 등 역대 최대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편의점이 2500~3000여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는 것을 감안하면, 10월 한 달간 이마트24 상품 2개 중 1개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수준이다.

 

이마트24는 기본적인 1+1, 2+1과 함께 요일별 테마 상품 할인, Fresh Food 타임세일, 행사상품 신용카드 추가 할인, 차별화 상품 파격 덤 증정 등 고객들이 보다 즐겁고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특히,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하나 더 증정(+1) 행사 상품이 1100여개로 상당부분을 차지하도록 구성했으며, 카테고리별로는 간편·기호식품 250여종, 과자·빵 220여종, 음료 200여종, 유제품 190여종, 가공식품 120여종, 아이스크림 80여종, 비식품 170여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으로 행사가 기획됐다.

 

이마트24는 “창립 2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이마트24를 지속 방문해주시길 바라며 이처럼 파격적인 고객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번 마케팅을 계기로 가맹점의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가맹점·본부가 모두 ‘WIN-WIN’하겠다는 것이 이마트24의 마케팅 방향성이라고 덧붙였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마케팅과 상품으로 고객 만족감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 요일별 테마 상품 할인 이벤트 선보여

 

같은 맥락에서 이마트24는 10월 한 달 동안 요일별 테마 상품을 정해 ‘그 날엔 하나 더 드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매주 ▲월요일 핫바데이(핫바 14종) ▲화요일 탄산음료데이(코카콜라·칠성사이다 슬림캔) ▲수요일 당충전데이(젤리·푸딩·아이스크림·유제품 등 17종) ▲목요일 간식데이(치즈·냉동간식 2종) ▲금요일 안주데이(냉장냉동안주·치즈·하몽 등 8종) ▲토·일 나뚜루데이(나뚜루 파인트 9종)에 해당 상품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바쁜 월요일은 허기를 달래고, 화요일은 답답해진 마음을 탄산음료로 시원하게 정리하고, 지쳐가기 시작하는 수요일은 달콤한 상품으로 당을 충전하고, 금요일과 주말에는 맛있는 안주로 가볍게 한잔 하라고 제안하는 등 스토리를 담아 이번 요일별 테마 상품을 선정했다고.

 

◇ 창립 이래 최대 금액인 ‘1억 경품’ 이벤트

 

이마트24 창립 이래 최대인 1억 상당의 경품을 내건 ‘이마트24가 1억원을 쏩니다’ 이벤트도 10월 중순까지 지속 진행된다.

 

이달 15일까지 이마트24에서 상품 구매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로 적립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간 종료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가맹점 창업 지원(4000만원 상당) ▲생활비 지원(이마트24 e쿠폰 100만원씩 36개월 제공) ▲교통 지원(그랜져IG 제공) 중 하나를 당첨자가 선택할 수 있다. 당첨자는 창립 기념일인 10월 24일(목)에 발표 예정이다.

 

또, 매일 2200명에게 1000원을 선착순으로 선물하는 얼리버드 초성퀴즈 이벤트도 지속 진행한다.

 

같은 기간 매일 오전 8시부터 이마트24에서 2000원 이상(담배·서비스상품 제외) 결제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로 적립하면, 고객의 앱 이벤트 페이지에 100% 당첨 초성퀴즈 응모권이 생성되고 퀴즈를 풀면 1000원 e쿠폰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얼리버드 선착순 이벤트는 1인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10월 15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신규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웰컴 쿠폰(이프레쏘 HOT아메리카노 1잔)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 삼성·비씨·NH농협·현대카드 파격 할인 혜택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다양한 카드와 손잡고 기분 좋은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삼성카드와는 Fresh Food 타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사를 거르지 말라는 의미에서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모든 Fresh Food 상품 120여종에 대해 삼성카드로 결제 시 식사 시간(07시~09시·12시~14시·17시~19시)에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제휴 통신사인 KT멤버쉽 10% 중복 할인이 가능해 보다 알뜰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다. 예컨대, 4000원짜리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식사 시간에 KT멤버십 10%를 할인 받고 삼성카드로 결제 시 19%가 할인된 3240원에 구매 가능하며, 700삼각김밥은 570원에 살수 있다. (1인 1일 1회 최대 2000원 한정)

 

9월에 이어 10월에도 주요 카테고리 행사 상품 570여종에 대해 제휴카드로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컬러풀데이’도 계속해서 진행된다. ▲과자·빵(197종)은 비씨카드(레드) ▲유제품(185종)은 NH 농협카드(그린) ▲음료(189종)는 현대카드(블루)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각 제휴카드 당 하루 1회, 최대 1000원의 할인 혜택 가능) 이 역시 KT멤버쉽 10% 중복 할인이 가능해, 고객들은 반값 이상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올해는 매월 행사 상품을 확대하고 차별화 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며 “리브랜딩 후 투자를 통해 하드웨어 경쟁력이 확보된 만큼 올해 마케팅,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2017년 7월 13일 ‘이마트 위드미’에서 ‘이마트24’로 리브랜딩을 발표했다. 회사 측은 같은 해 10월에는 리브랜딩을 50%까지 완료함과 동시에 편의점 업계 4위로 도약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다.

 

이에 의미가 있는 10월과 이마트24의 24를 결합한 10월 24일을 새로운 창립기념일로 지정하고, 2018년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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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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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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