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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지난 3년간 엔진 문제 발생...목표가↓-신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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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4, 2019, 11:10:2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신영증권은 현대차(005390)에 대해 대규모 엔진 문제 등 불확실성이 해소되지 않아 목표주가를 16만 5000원에서 15만 5000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14일 신영증권 따르면 현대차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보다 4.9% 상승한 25조 6310억원, 영업이익은 37.3% 오른 39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미국 엔진 집단소송 전격 화해 합의와 관련 6000억원의 비용이 발생해 당초 예상치인 9750억원을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문용권 신영증권 연구원은 “아직 12건의 집단 소송이 남아있고 이번 합의가 미국 검찰 조사와는 별개라는 점, MY2015~19 모델도 MY2011~14와 유사한 결함 리스크를 배제할 수 없다는 점 등이 불확실성 요인으로 남아있다”고 말했다.

 

특히 “GDI 엔진이 출고 3~4년 이후부터 내구성 문제를 일으켜왔기 때문에 향후 쎄타2 GDI 엔진이 탑재된 MY2015~19 모델에서도 MY2011~14모델과 유사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해야한다”며 “미국 검찰 조사도 결함 은폐, 축소 여부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이번 합의가 잠재적 과징금 리스크를 해소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분석했다.

 

문 연구원은 “이번과 같은 대규모 엔진 문제가 지난 3년간 연 1회 정도 발생해온 점과 발생시점·재무적 영향을 예측하기 어렵다는 점이 주가 상승에 불확실성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불확실성 요인들을 반영해 문 연구원은 2020년 매출액 대비 판매보증비용 비율을 2.5%로 0.3%p 상향하고 지배순익 추정치를 5% 하향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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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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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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