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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도 뛰어든 ‘캐릭터’ 마케팅...신라免, ‘신라프렌즈’ 17종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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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4, 2019, 18:10:04

공모전으로 신라면세점 대표 캐릭터 ‘도베리·샤샤’ 등 선발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2030세대와의 소통 효과 기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라면세점이 2030 세대를 겨냥한 신라면세점 대표 캐릭터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2030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1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라프렌즈’ 캐릭터 공모전은 지난 5월 한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강아지·고양이·토끼 등 친근한 동물 캐릭터 17종이 ‘신라프렌즈’로 최종 선정됐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이번 캐릭터 공모전에는 약 300개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3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부문별 우수상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의 투표로 선정됐으며, 특별상 수상작은 본선 진출 캐릭터 중 신라면세점의 선정으로 결정됐다.

 

앞으로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모델로 활약하며 신라면세점 이벤트·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또한,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돼, ‘신라팁핑’과 ‘신라TV’를 이용하는 2030 세대들이 자신의 감정을 간단명료하고 유쾌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동물 형상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더해 친근감 있게 표현됐다. 도베르만을 형상화한 강아지 캐릭터 ‘도베리’는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는 패셔니스타이며, 고양이 캐릭터 ‘샤샤’는 타인의 관심을 즐기며 합리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한 성격의 캐릭터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당초 7종의 캐릭터만 선정하려고 계획했으나, 높은 참여율과 우수한 작품들로 총 17종의 캐릭터를 선정하게 됐다”며 “2030 세대들이 신라프렌즈를 통해 신라면세점과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신라프렌즈’ 공개에 맞춰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15일부터 한 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며, 퀴즈를 맞춘 개수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가 지급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이밖에도 2030 세대 고객의 눈길을 끌기 위한 특색 있는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신라팁핑’이다.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로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모바일 쇼핑 시 상품 정보 검색부터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또, 이달부터는 영상을 선호하고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히 여기는 2030세대 고객을 위한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도 새로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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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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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AI 국민비서’ 만든다…행안부와 업무협약

카카오, ‘AI 국민비서’ 만든다…행안부와 업무협약

2025.10.27 14:20:3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와 행정안전부는 27일 국민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AI 에이전트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카카오톡 내에 ‘AI 국민비서(가칭)’ 시범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용자는 별도의 앱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카카오톡 대화만으로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범 서비스 단계에는 전자증명서 발급 및 제출, 유휴 공공자원 예약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카카오는 다양한 공공기관의 API를 카카오의 AI 기술과 연동해 ‘AI 국민비서’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AI 모델 ‘카나나’를 적용해 사용자의 문맥과 의도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단순 정보 검색을 넘어 행동 가능한 응답과 서비스 실행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MCP(Model Context Protocol)와 카카오가 자체 구축한 ‘AI 에이전트 빌더’를 활용해 공공, 지역, 지식 등 다양한 분야의 AI 에이전트를 만들고 이용자의 목적에 맞는 서비스를 자동으로 실행토록 구현할 예정입니다. 유해 콘텐츠의 필터링을 위한 AI 가드레일 모델인 ‘카나나 세이프가드’도 적용합니다. 이는 AI가 윤리적 가치를 위반하는 위험한 출력을 생성하지 않도록 사전 방지하는 기술로, AI 서비스에 탑재돼 신뢰성과 책임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유용하 카카오 AI에이전트 플랫폼 성과리더는 “이번 협약은 국민의 일상 속 공공서비스 접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공기관과 함께 AI 에이전트를 연결하는 생태계를 함께 구축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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