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해태제과가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해 자회사 ‘해태 아이스크림’을 신설한다.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와 함께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 분할 신설회사는 ‘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로 비상장 법인이고, 분할 회사(해태제과식품 주식회사)는 상장법인으로 존속한다. 분할기일은 2020년 1월 1일이다.
해태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은 전국 유통영업망과 부라보콘·누가바·바밤바·쌍쌍바 등 경쟁력을 갖춘 다수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보유한 빅4 빙과 업체로 알려져 있다.
해태 측은 “시장 환경에 대응해 수년 전부터 가격정찰제 및 저수익 제품 단산 등 경영효율화를 통해 연간 순매출 기준 약 2000억대로 꾸준한 경영실적 개선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분할은 경영 효율화를 가속화하고 투자 및 신제품 R&D 등에 보다 집중함으로써 아이스크림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태의 또 따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자회사인 이탈리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LZZO)’와 프리미엄 제품 개발·新유통망 구축 등 시너지 창출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외부 투자유치·전략적 사업제휴·기술협력·지분 매각 등 다양한 옵션을 검토해 신설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 분할로 신설회사의 독립적인 성장은 물론 기존 제과사업의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