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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머스, ‘2019 GAP 우수사례 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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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20, 2019, 16:10:24

농림축산식품부·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주최 대회..GAP 농산물 유통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풀무원푸드머스가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이 주최한 ‘2019 제5회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유통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식품부와 농관원 주최로 ‘GAP’ 인증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GAP’ 인증 확산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대회다. 올해부터는 생산 농가의 우수 사례뿐만 아니라 GAP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에 기여한 유통업체도 선정·시상하기로 했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지키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수확 후 관리 및 유통 전 과정에서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관리하는 인증제도다.

 

풀무원푸드머스는 “2009년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로 GAP 농산물 취급을 시작했다”며 “고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GAP 농산물을 제공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펼쳐왔다”고 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GAP 농산물로만 매출액 113억을 달성했다고.

 

풀무원푸드머스는 안전한 GAP 농산물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식자재 유통기업 최초로 ‘GAP센터’를 2017년 설립했다.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 풀무원푸드머스 양지물류센터 내 위치했으며 약 340평 규모다.

 

풀무원푸드머스와 계약을 맺은 전국 GAP 농가에서 공급받는 농산물을 모두 이곳으로 모아 상품화 과정을 거쳐 고객에게 전달된다. GAP센터는 농식품부로부터 ‘농산물우수관리시설’로 지정 받았으며, 센터 내 2개의 GAP 시설을 인증받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6년 농식품부와의 ‘GAP농산물 사용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한 이후 GAP전문가 양성을 통해 ▲직거래 GAP인증 계약산지 운영 ▲협력업체 GAP시설 인증 지원 ▲협력업체의 계약재배 농가 GAP 인증 컨설팅 ▲기존 GAP 인증산지 점검 및 개선 ▲직거래 농가 대상 GAP 농산물 교육 진행 등 GAP농산물의 생산·유통 인프라 구축, 사용 확대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GAP 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활동도 전개한 바 있다. 작년 7월 농식품부와 농관원과 협력해 풀무원푸드머스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전국 1만 2000여 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GAP 농산물 기획전’을 진행한 것. 인기 품목을 최대 40% 할인 판매 했고, 어린이집 교사·조리원들을 대상으로 GAP 농산물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펼쳤다.

 

2017년에는 급식사업을 하고 있는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함께 ‘GAP농산물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풀무원푸드앤컬처 급식사업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GAP 농산물을 활용한 식단을 구성해 제공함으로써, GAP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GAP 제도의 필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박성후 풀무원푸드머스 본부장은 “풀무원푸드머스는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GAP 농산물 취급 확대와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GAP 농산물 유통을 확대, 강화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GAP 농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는 2018년 5월 31일 풀무원의 전사 CI 리뉴얼과 함께 ‘One Pulmuone’ 관점으로 사명을 ㈜푸드머스에서 ㈜풀무원푸드머스로 변경한 바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새로운 회사명으로 B2B시장에서 종합 식재 유통 서비스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푸드머스는 2000년 4월 설립 후 식자재 브랜드 ‘풀스키친’과 ‘풀스키즈’를 중심으로 기업·기관·학교·유치원·어린이집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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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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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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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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