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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 기념 ‘메이크미무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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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1, 2019, 09:10:48

걸음 수 만큼 할인쿠폰 제공..유명 팝아티스트와 협업해 각종 볼거리 제공 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오는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79년 11월 15일에 창립된 롯데쇼핑은 백화점을 비롯해 마트, 슈퍼, 온라인몰 등을 운영 중이다.

 

우선, ‘메이크미무브(Make Me Move)’ 행사를 진행한다. ‘메이크미무브’ 행사는 ‘걷는 만큼 할인 받는다’는 이색적인 의미를 가진 마케팅 행사로, 고객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메이크미무브 행사를 위해 뉴욕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팝아티스트 듀오 ‘크랙&칼(Craig&Karl)’과 협업해, 전국 점포의 디자인 디스플레이·매장 테마를 40주년의 의미를 담은 독특한 색감과 패턴으로 꾸며낼 계획이다.

 

또한, 오는 25일부터 내달 28일까지 본점 지하에서 4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백화점과 크랙&칼이 직접 디자인해 만든 ‘40주년 리미티드 콜라보 상품’과 ‘40주년 기념 굿즈’ 등을 판매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는 크랙&칼의 ‘미술 전시회’와 ‘카페’ 등도 함께 오픈해 단순 상품 판매 공간이 아닌 고객 휴식 공간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만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를 위해 미리 선정한 걸음 수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등을 제공해 4000 걸음은 ‘4000원 금액 할인권’, 1만 걸음은 ‘1만원 금액할인권’, 1만 5000 걸음은 ‘엔젤리너스 커피쿠폰’, 4만 걸음 고객에게는 ‘4만원 금액 할인권’을 제공한다.

 

단, 해당 이벤트는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이벤트 참여를 해야 걸음 수 측정이 시작되며, 측정시작 후 그 날 하루 동안의 걸음을 기준으로 걸음 수가 확정된다. 이벤트 참여 때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 참여도 진행돼 당첨자에게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정관장 홍삼’ 등을 증정한다.

 

더불어, 점포 내 곳곳에 숨겨진 ‘크랙&칼’ 작품을 찾아 SNS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숨은 그림 찾아 MOVE’ 이벤트, 점포 내에서 스텝퍼와 줄넘기 등을 활용한 ‘무브존(Move Zone)’을 구성해 고객들의 건강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상무는 “롯데쇼핑이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힘입어 창립 40주년을 맞았다”며 “40년 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유통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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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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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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