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오픈뱅킹’시대 열렸다...은행권, 고객 잡기 위한 마케팅 ‘치열’

URL복사

Wednesday, October 30, 2019, 16:10:29

오픈뱅킹 실시에 맞춰 수수료 면제·금리 우대 등 이벤트 실시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오픈뱅킹이 본격적으로 시범 실시 되면서 은행들은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유치전에 나섰다.

 

30일 은행권에 따르면 한 은행 애플리케이션(앱) 만으로도 모든 은행 입·출금, 이체 등의 업무를 볼 수 있게 되면서 시중은행들은 앱을 전면 개편하고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등 다양한 마케팅을 쏟아내고 있다.

 

신한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선보이는 모바일 플랫폼 '쏠(SOL)'을 전면 개편했다. 회원 가입후 다른 은행 보안카드나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등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으로 이체거래를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타행 계좌로 이체할 때 수수료도 무제한으로 면제한다.

 

오픈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와 리워드를 제공하는 상품도 출시했다.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해 적금을 이체하면 1.50%포인트의 우대금리 적용, 최고 연 3.0%의 금리를 주는 신한 인싸 자유적금 등이다. '마이(MY) 자산' 메뉴를 통해 은행뿐 아니라 증권, 카드 등 흩어져있는 모든 자산에 대해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에 접속하자마자 '다른 은행' 화면을 선택하면 타행 계좌·거래내역 조회, 출금을 통한 이체 거래를 가능토록 했다.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다른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게 특징이다.

 

최대 5개 은행의 입출금 계좌에서 국민은행 계좌로 자금을 한 번에 끌어모을 수 있는 '잔액 모으기' 서비스, 타행 계좌에서 자금을 가져다 국민은행 상품에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는 '원스톱 상품 가입' 서비스 등도 선보였다. 국민은행 또한 다른 은행으로의 이체 수수료를 면제한다. 앱 '리브(Liiv)'와 인터넷뱅킹에서도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원(WON)' 뱅킹에서 타행 입출금 계좌를 등록한 고객 2만명을 상대로 GS쿠폰, 다이슨 드라이기,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착순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향후 오픈뱅킹에 특화된 전용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오픈뱅킹 서비스 소개와 이용 방법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상품 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퀴즈에 응모한 고객 100명에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상품가입 고객 중 오픈뱅킹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는 1등 100만 하나머니(1명), 2등 5만 하나머니(2명), 3등 3만 하나머니(3명)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은행권 관계자는 “오는 12월 핀테크 기업들이 오픈뱅킹 서비스에 참여하게 되면 진정한 디지털금융의 무한경쟁시대가 도래할 것이다”며 “오픈뱅킹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고객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선택하는 금융의 최종 목적지’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배너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