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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3분기 연속 흑자 달성...“수익 중심 경영 덕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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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1, 2019, 10:10:29

직매입 축소 등 수익성 중시..작년 3분기比 194억원 손익 개선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11번가가 3분기에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요인으로는 직매입 축소 등 수익 중심 경영을 꼽았다.

 

11번가는 영업이익 3분기 연속 달성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영업실적 공시로 공개한 11번가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405억원이다.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2019년 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다.

 

11번가는 이번 흑자달성 요인으로 ‘수익 중심 경영’을 꼽았다. 직매입을 사업 축소해 매출은 다소 감소했지만, 연초에 계획한 “수익성 중심 경영 원칙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영업손익을 194억원 개선했다”는 게 11번가의 설명이다.

 

11번가는 “‘커머스 포털’을 지향하며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노력 중”이라며 “쿠폰 중심 가격 경쟁을 벗어나 SK 페이 포인트 혜택 강화에 나서는 등 재미·정보·참여로 고객의 쇼핑만족도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고 했다.

 

또 다른 성과 요인으로는 ‘월간 십일절’·타임딜·단독상품 완판사례 등을 꼽았다. 이를 두고 11번가는 “판매자의 자발적 참여로 이어져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가 완성되며 서비스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한편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여는 ‘십일절 페스티벌’는 11번가 서비스 론칭 11주년을 맞아 총 1713개 브랜드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해 올 한해 고객들이 선호한 브랜드 상품을 총 집결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가 ‘커머스 포털’로의 변화와 끊임없는 수익개선 노력으로 3분기 연속 흑자달성에 성공했다”며 “11월 역대급 행사로 준비한 ‘십일절 페스티벌’을 비교불가한 쇼핑축제로 성황리에 마무리해 11번가 원년의 성공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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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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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AI 국민비서’ 만든다…행안부와 업무협약

카카오, ‘AI 국민비서’ 만든다…행안부와 업무협약

2025.10.27 14:20:3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와 행정안전부는 27일 국민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AI 에이전트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카카오톡 내에 ‘AI 국민비서(가칭)’ 시범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용자는 별도의 앱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카카오톡 대화만으로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범 서비스 단계에는 전자증명서 발급 및 제출, 유휴 공공자원 예약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카카오는 다양한 공공기관의 API를 카카오의 AI 기술과 연동해 ‘AI 국민비서’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AI 모델 ‘카나나’를 적용해 사용자의 문맥과 의도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단순 정보 검색을 넘어 행동 가능한 응답과 서비스 실행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MCP(Model Context Protocol)와 카카오가 자체 구축한 ‘AI 에이전트 빌더’를 활용해 공공, 지역, 지식 등 다양한 분야의 AI 에이전트를 만들고 이용자의 목적에 맞는 서비스를 자동으로 실행토록 구현할 예정입니다. 유해 콘텐츠의 필터링을 위한 AI 가드레일 모델인 ‘카나나 세이프가드’도 적용합니다. 이는 AI가 윤리적 가치를 위반하는 위험한 출력을 생성하지 않도록 사전 방지하는 기술로, AI 서비스에 탑재돼 신뢰성과 책임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유용하 카카오 AI에이전트 플랫폼 성과리더는 “이번 협약은 국민의 일상 속 공공서비스 접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공기관과 함께 AI 에이전트를 연결하는 생태계를 함께 구축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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