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대웅제약, 3Q 영업익 28억·65.2%↓...“나보타 소송·라니티딘 회수 영향”

URL복사

Friday, November 01, 2019, 17:11:58

별도기준 3분기 매출액 2425억..전년比 4.5%↑
“비경상적인 요인 제외하면 견고한 영업이익 성장세 유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매출은 늘었는데,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 “이유가 있습니다. ”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2019년 3분기 경영실적(별도기준)을 1일 발표했습니다. 매출액은 24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8억원, 3억 2500만원을 기록하며, 65.2%, 92.8% 감소했습니다.

 

대웅제약 측은 “나보타 소송비용 및 식약처의 라니티딘 잠정판매 중지 조치에 따른 알비스 회수 등으로 150억 이상의 비경상적 비용이 발생했다”고 영업이익 감소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러한 요인을 제외하면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의 영업이익 성장세를 기록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의 고른 성장과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미국 제품명: 주보, Jeaveau)의 미국 수출 등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끌었다는 평입니다.

 

구체적으로 전문의약품(ETC) 부문은 전년 동기 1667억원에서 4.9% 성장한 1749억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외 ▲릭시아나 ▲크레스토 ▲포시가 등의 주요 도입품목과 ▲우루사 ▲다이아벡스 등 기존 주력 제품 실적 향상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는 평입니다.

 

나보타는 미국 시장 매출이 본격화 되면서 전년 동기 24억에서 247% 성장한 82.5억의 매출액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반의약품(OTC) 부문은 전년 동기 231억원에서 21.7% 성장한 28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주력 품목인 ▲우루사 ▲임팩타민 등이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는 설명입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ETC와 OTC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수익성이 높은 나보타의 미국 수출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견고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 진출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북미 시장 공략이 본격화되고 올해 9월 유럽 EMA 승인을 획득했다” 며 “이에 따라 내년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시장인 유럽으로 본격적인 진출이 시작되면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통한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