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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종금증권, 3Q 트레이딩·상품손익 부진...목표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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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5, 2019, 08:11:4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유안타증권은 5일 메리츠종금증권(008560)에 대해 자본비율 관리로 인해 이자부자산이 감소한 것은 성장 둔화를 의미한다며 목표주가를 500원 내린 6000원으로 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정태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메리츠종금증권 3분기 별도 이익(866억원)이 당사 추정치인 1099억원을 하회했다”며 “이는 트레이딩과 상품손익이 예상보다 부진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회사의 경쟁력인 이자손익은 추정치를 소폭 상회하는 견조한 수준이었다”며 “그러나 수수료수익이 예상보다 더 둔화된 점도 추정치 하회에 일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연구원은 “한편 3분기 고정이하여신비율은 전년보다 2%포인트 증가해 2.8%를 기록했다”며 “이로 인해 주요 변경사항으로는 요주의 분류 3건과 고정이하 분류 3건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이러한 요주의 이하 여신 증가가 자산건전성 악화의 단초라고 보기는 어렵다”며 “요주의 또는 고정이하로 분류된 여신들 전부 담보대출이기 때문에 경매나 매각을 통해 충분히 회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6건이 서로 연계가 돼 있다기보다는 개별적인 이슈가 생긴 것이기 때문에 시스템 리스크를 반영하는 것도 아니라고 판단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메리츠종금증권의 선순위채권 위주 보수적인 투자 전략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과거 수차례 나타났듯이 하위 트랜치(tranche)가 피해 입는 상황에서도 메리츠종금증권 포지션은 양호하게 상환됐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내용은 아니라고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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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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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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