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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IPO] 센트랄모텍 “친환경 車 부품시장서 글로벌 기업 도약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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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6, 2019, 14:11:3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 센트랄모텍이 ‘친환경’이라는 차세대 자동차산업 패러다임에 발맞춰 친환경 차량에 필수적인 제품에 역량을 집중한다고 합니다.

 

6일 이종철 대표는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발표했습니다. 그는 “국내 유일 볼스크류, 알루미늄 컨트롤 암 제조사인 센트랄모텍은 코스피 상장을 계기로 자동차 부품 제조 분야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울산광역시에 본사를 둔 센트랄모텍의 사업영역은 크게 볼스크류, 알루미늄 단조, 정밀 가공 등으로 분류됩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볼스크류, 알루미늄 컨트롤 암, 로터샤프트, 이너레이스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용 볼스크류는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변환시키는 고효율 동력 전달 장치로 전기·하이브리드 차 등 차량 내 다양하게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 시장 규모는 10조 이상으로 추정되며 국내 시장의 경우 해외 경쟁사가 독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회사는 기존 고객사와 우호적인 신뢰 관계와 폭넓은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공격적으로 시장 진입에 나설 방침”이라며 “수입 제품보다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고 품질 등 제품 경쟁력도 뒤지지 않아 빠른 시장 점유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점점 강화되고 있는 배기가스 규제로 자동차 업계는 친환경 제품 확대와 차량 경량화를 통한 연비 개선에 나서고 있다”며 “이에 따라 센트랄모텍의 알루미늄 컨트롤 암이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기존 스틸 제품에 비해 비강도가 높은 알루미늄 단조를 이용해 차량 경량화 효율 면에서 탁월하다”며 “스틸 제품보다 무게가 3/4밖에 나가지 않아 차량 무게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비 개선 효과도 뛰어난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자동차용 볼스크류는 올해 완제품 생산이 시작된 후 빠른 속도로 시장을 점유해가고 있으며 회사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알루미늄 컨트롤 암 또한 자동차 경량·친환경화 시장 트랜드에 발맞춰 제품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센트랄모텍의 총 공모주식수는 210만주,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5000원~6000원입니다. 오는 7~8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13~14일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상장 시기는 11월 하순 예정이고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사를 맡았습니다.

 

회사는 이번 공모자금으로 E-clutch 볼스크류 조립라인 증설과 친환경차 부품인 로터샤프트 설비 증설 등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공모 금액은 총 105억원~126억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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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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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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