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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경찰청·도로교통공단, T맵 데이터와 5G로 교통문제 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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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6, 2019, 14:11:33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업무협약 체결..데이터 공유해 교통혼잡 줄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이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손잡고 모빌리티 서비스와 5세대(5G) 이동통신 기술을 활용한 교통혼잡 해결에 나섭니다.

 

SK텔레콤·경찰청·도로교통공단은 6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교통신호·T맵 데이터 공유 및 5G 기술 검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경찰청 교통신호 정보와 SK텔레콤 T맵 데이터를 활용해 교통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교통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구체적으로는 ▲T맵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경찰청 신호정보 데이터 공유 ▲경찰청 교통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T맵 실시간 데이터 공유 ▲5G 기반 교통신호 연동 테스트베드 구축 ▲교통문제 해결을 통한 사회적 비용 효과성 검증 등을 함께 추진합니다.

 

 

우선 SK텔레콤은 경찰청 교통신호 데이터로 T맵에 신호 정보를 나타내고 도착 예측시간 정확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경찰청은 T맵 교통데이터를 받아 교통신호 시스템 고도화와 검증에 활용합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과 도로교통공단은 5G 기반 교통신호 제공 기술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를 구축합니다. 이후 검증을 거쳐 교통신호기에 5G를 적용합니다.

 

SK텔레콤과 경찰청은 이번 협력으로 운전시간과 비용절감, 환경오염 완화 등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SK텔레콤은 정부 기관과 추가적인 협력을 추진해 기업향(B2B) 레퍼런스 인프라 확보, 사업기회 창출에 나설 계획입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이번 경찰청·도로교통공단과 협력으로 5G 모빌리티와 B2B 사업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자율주행시대에서 다양한 사업 파트너와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임호선 경찰청 차장은 “이번 상호협력이 자율주행시대 교통신호 시스템 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찰청은 교통혼잡 해소와 미래 교통체계 변화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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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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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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