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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010 번호 통합 초읽기...기존 011번호 유지하는 방법 없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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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8, 2019, 15:11:30

과기정통부에 2G 서비스 종료 승인 신청..2월말부터 가입자 전환 서비스 시작
01X(011, 017 등) 번호 유지∙표시 서비스 시행..2021년 6월까지 이용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폴더폰의 대명사 2G 서비스가 역사 속으로 사라집니다. 2G 주파수 임대 문제와 장비 노후화, 2G 단말기 생산 중단 등으로 통신사에서 2G 서비스를 유지할 여력이 없다는 게 이유입니다.

 

올해 9월 기준으로 2G 가입자는 57만 4000여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2% 입니다. 현재 2G 서비스는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제공하고 있는데, 거의 대다수가 SK텔레콤 가입자입니다. 앞서 KT는 지난 2011년 2G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SK텔레콤도 오는 연말 2G 서비스를 끝낸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7일 SK텔레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2G 서비스 종료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가입자는 순차적으로 단말기와 번호 교체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 2G 가입자는 순차적으로 3G·LTE·5G로 이동해야

 

오는 연말께 2G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기존 가입자는 3G·LTE·5G 중 선택해 이동해야 합니다. SK텔레콤은 올해 2월부터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요. 2G 가입자는 서비스로 전환할 때 30만원의 단말 구매 지원금과 24개월 동안 매월 요금 1만원 할인을 받거나, 24개월 동안 매월 사용 요금제 70% 할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합할인이나 복지할인도 중복 적용됩니다. 다만, SK가입자 중 2G 가입자가 3G로 바꿀 경우 단말 구매 지원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SK텔레콤에서 3G 단말을 판매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2년 동안 요금 70% 할인만 가능한겁니다.

 

30만원 이하 LTE폰이나 5G폰을 구매할 경우 30만원 단말 구매 지원금과 24개월 요금 1만원 할인은 받을 수 있습니다. 2G 요금제 중 가장 낮은 요금제를 이요한 가입자는 단말기 변경 후 요금제가 다소 높아질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2G 요금제를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예외적인 요금제 가입을 제공 중입니다.

 

◇ 01X(011, 017 등) 번호 유지·표시 서비스 시행

 

2G 가입자는 3G·LTE·5G로 서비스를 전환하면, 정부의 ‘010번호통합정책’에 따라 기존 ‘01X’ 번호를 ‘010’ 번호로 변경해야 합니다. 만약 서비스 전환 후에도 기존 ‘01X(011, 017 등)’ 번호를 이용하고 싶다면, 정부가 마련한 ‘01X 한시적 세대간 번호이동’ 제도를 활용하면 됩니다.

 

‘01X 한시적 세대간 번호이동’이란 ‘01X’ 번호 이용자가 일정 기간 동안 기존 번호 그대로 3G, LTE,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오는 2021년 6월 30일까지 이 제도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통신사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K텔레콤은 ‘010’ 번호로 변경한 가입자에 ‘01X 번호표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번호가 010으로 바뀌더라도 전화·문자 발신 시 상대 휴대폰에 기존 ‘01X’ 번호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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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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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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