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습니다. 스팅어처럼 패스트백 스타일로 변신한 신형 K5는 전장이 늘고 전고는 낮아지면서 한층 스포티해졌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지금까지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호랑이 코)’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신형 K5를 통해 새롭게 진화했는데요. 그릴의 가로 너비가 기존보다 크게 확장됐고, 디자인 패턴도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워졌습니다.
또, 최근 기아차의 신차에서 볼 수 있었던 바이탈 사인 모양의 주간주행등(DRL)도 적용됐습니다. 역동적인 그래픽을 통해 차량의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느낌을 줬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입니다.
특히 신형 K5는 현행 모델 보다 몸집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2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50mm 늘어난 전장(4905mm), 25mm 커진 전폭(1860mm) 등 확대된 제원이 눈에 띕니다. 반면 전고(1445mm)는 20mm 낮아지면서 스포티 세단의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신형 K5의 타이어 휠은 총 6개의 알로이 휠로 구성되는데요. 인치별로 다른 색상이 적용되는 게 특징입니다. 기본형인 16인치는 라이트 그레이, 17인치는 다크 메탈, 그리고 18인치와 19인치는 하이글로시 블랙이 적용됩니다.
신령 K5의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의 통일성이 강조됐습니다. 리어 콤비램프의 그래픽은 전면부 DRL과 동일하게 심장박동 형상이 적용됐는데요. 앞서 출시된 K7 프리미어와 상당히 유사한 모습입니다.
한편 업계는 3세대 K5가 국내 중형세단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는 쏘나타의 유일한 대항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1세대 K5가 대한민국 자동차 디자인의 역사를 다시 썼다면, 3세대 K5는 글로벌 시장에서 국산차의 뛰어난 디자인을 알리는 차량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