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14일 삼양식품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1376억원, 영업이익 209억원이며,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4%, 65%씩 증가한 수치입니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3분기 실적은 수출이 견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3분기 수출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70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분기 수출액은 사상 최초로 700억원을 넘어서며 내수 매출을 앞질렀다는 설명입니다.
삼양식품 측은 “최대 수출 지역인 중국과 동남아시아의 안정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현지 대형 유통사와 협업해 판매망을 대폭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발말했습니다.
내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67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불닭시리즈 판매 호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7월 출시한 마라탕면·마라볶음면이 3달 만에 400만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고 스낵·소스 부문도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는 평입니다.
한편,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올해 광군제에서 44억원 어치를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4분기에는 중국 광군제 실적이 반영됨에 따라 수출이 더욱 늘어날 것이란 전망입니다. 특히 10월 중국 수출물량은 컨테이너 400대 분량(3200만개·150억원 수준)으로 월별 중국 수출액 중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내수 부문에서도 ‘라이트 불닭볶음면’, ‘불닭마요’ 등 불닭브랜드 확장 제품 출시 효과로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올해 5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