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eauty Fashion 뷰티패션

예거 르쿨트르, ‘타임피스의 요람’ 매뉴팩쳐 리뉴얼

URL복사

Thursday, November 21, 2019, 18:11:06

매뉴팩쳐 인근 복원 공방·브랜드 갤러리 등 갖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예거 르쿨트르가 ‘시계의 요람’ 격인 매뉴팩쳐를 리뉴얼했습니다. 1833년 설립돼 깊은 역사를 지닌 명품 시계 브랜드에 걸맞게 예거 르쿨트르는 매뉴팩쳐 인근에 복원 공방과 브랜드 갤러리 등을 갖췄습니다.

 

스위스 파인 워치메이킹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는 지난 5개월 간의 매뉴팩쳐 보수 공사를 끝냈습니다. 예거 르쿨트르는 1833년 앙트완 르쿨트르가 스위스 쥐라 국경지대에 시계 공방을 차리면서 설립된 브랜드입니다.

 

예거 르쿨트르 매뉴팩쳐는 같은 지역인 스위스 쥐라 산맥 발레드주 중심에서 창립한 첫 해부터 지금까지 1200개 이상의 칼리버를 탄생시켰습니다. 예거 르쿨트르는 “180가지의 각기 다른 분야의 기술들이 하나의 지붕 아래에서 함께 작업하며 시계의 심장과 초소형 부품에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고 매뉴팩쳐를 묘사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보수 공사는 쥐라 산맥의 암석으로 만든 회반죽과 부시 해머 기술로 디자인했습니다. 예거 르쿨트르의 역사를 담은 곳 답게 새롭게 복원한 매뉴팩쳐 입구엔 ‘워치메이킹 매뉴팩쳐(MANUFACTURE D’HORLOGERIE)’ 라는 아플리케 문구를 새겼습니다.

 

새 예거 르쿨트르 매뉴팩쳐 뒤편엔 복원 공방이 있습니다. 워치메이커 약 10명이 앤티크 타임피스 복원을 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선 원본 설계도 등을 기반으로 앤티크 타임피스와 포켓 워치 등 복원에 필요한 부품 등을 재현하는 작업을 합니다.

 

또 복원 공방은 특별 무브먼트 제작을 위해 그랑 메종에서 제작한 약 6000개의 압인·형철로 구성한 컬렉션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한 워치메이킹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복원 공방과 인접한 헤리티지 갤러리에선 예거 르쿨트르의 아이코닉 타임피스와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브랜드의 주요 역사와 워치메이킹 기술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헤리티지 갤러리에선 기술 도면·특허·설계도·고서적·카탈로그와 같은 서면 기록과 연대기적 벤치마크 등 그랑 메종의 다양한 아카이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투명한 벽에는 예거 르쿨트르가 설계·제작·조립한 1262개 기계식 무브먼트 중 340개를 전시했습니다.

 

주동일 jdi@inthenews.co.kr

KT 게임박스, 토종 인디게임 생태계 키운다

KT 게임박스, 토종 인디게임 생태계 키운다

2021.02.25 16:03:36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대표이사 구현모)가 25일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에 인디게임 3종을 신규 출시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인디게임은 펌킨의 ‘소원’, AB Shot의 ‘IRA’ 사전 출시 버전과 엑스포테이토의 ‘컴온베이비’로 게임박스에 회원 가입만 하면 모바일과 PC, IPTV를 통해 기기의 경계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인디게임 출시는 KT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이어온 협력의 결과로 이를 시작으로 양사는 앞으로 더 견고한 협업을 통해 국내 인디게임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며 인디게임 시장을 확장해갈 계획입니다. KT는 인디게임 개발사 육성과 진흥을 위해 3월 말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인디오락실에도 스폰서로 참여합니다. 한편, KT는 지난 8월 게임박스 정식 출시 당시 한국인디게임협회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인디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인디게임 시장의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게임박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초로 공개되는 펌킨의 ‘소원(SOWON)’은 2018 에픽메가잼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소원’이라는 캐릭터가 아빠를 찾아가는 과정을 마치 동화 같은 그래픽으로 구현했습니다. ‘IRA’는 동양 판타지 컨셉의 슈팅 액션 게임으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액션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엑스포테이토가 개발한 ‘컴온베이비’는 오락실에서 한번쯤 접해봤을 법한 인지도 높은 게임으로 여러 슈퍼베이비 캐릭터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캐주얼 게임입니다. 인디게임 3종의 신규 출시를 기념해 KT는 2월 25일부터 3월 12일까지 2주간 게임박스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인디게임을 즐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니터와 홈스피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박스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콘솔이나 게임용 고사양 PC를 마련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기본 사양 PC만으로 대작 게임부터 인디 게임까지 다양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집콕’ 시간이 길어진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게임박스는 이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KT는 올해 6월 말까지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는 “KT는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와 함께 국내 인디게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인디게임협회와 긴밀하게 협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게임 콘텐츠를 포함한 협력 사업을 도모하며 게임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