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흥국생명(대표 조병익)은 25일 스마트폰을 통해 청약 체결은 물론 보험약관까지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고객은 보험 가입 시 보험설계사에게 상품에 대한 설명을 받은 뒤 설계사가 발송한 SMS를 통해 스스로 청약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우선 고려해 만들어졌습니다. 휴대폰과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청약 도중 ‘임시저장’이나 ‘다시 불러오기’ 기능으로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청약서와 보험약관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 고객이 필요할 때 본인의 계약사항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청약서비스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한 UX(User Experience) 디자인을 채택한 점이 눈에 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