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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제주용암수’로 글로벌 시장 공략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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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9, 13:11:24

칼슘·칼륨·마그네슘 등 미네랄 함유 및 약알칼리화 특징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 목표..“수익 20% 제주에 환원”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오리온이 프리미엄 미네랄워터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칼슘·마그네슘·칼륨 등을 인체 밸런스에 맞게 블렌딩한 것이 특징인 상품입니다. 회사 측은 내년 상반기 중국을 시작으로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본격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중입니다.

 

26일 오리온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마켓오 도곡점에서 오리온 제주용암수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530mL·2L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앞으로의 사업 계획을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특징으로 ▲40만 년 동안 간직된 청정함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 풍부 함유 ▲pH 8.1~8.9의 약 알칼리 등 3가지를 꼽았습니다.

 

◇ 미네랄 성분↑·약알칼리화..美·재활용 함께 고려한 디자인

 

제품 설명에 나선 신덕균 오리온 마케팅 부장은 “제품에 함유된 주요 미네랄 성분으로는 칼슘 62mg/L, 칼륨이 22mg/L, 마그네슘 9mg/L 등이 담겼다”며 “이는 국내 시판중인 일반 생수 대비 칼슘은 13배, 칼륨 7배, 마그네슘은 2배 가량 많은 수치”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몸의 산성화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pH 8.1~8.9로 약알칼리화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제주도의 자연을 모티브로 삼은 병 디자인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습니다. 파슨스 디자인스쿨 제품디자인과 교수를 역임한 배상민 현 KAIST 산업디자인학과 교수가 참여했습니다. 세로선과 가로선을 활용해 각각 제주의 주상절리와 바다의 수평선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재활용에 대한 고민도 더했다는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최소 플라스틱 원료를 사용하고, 무색의 병·뚜껑을 선택한데다 수분리성 라벨 접착제를 사용해, 환경부 고시 포장재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제주도에 수익 환원 계획도

 

오리온은 한국 뿐 아니라 중국·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 진출한다는 청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오리온이 보유한 중국 영업망과 마케팅 노하우 등을 적극 활용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회사 측은 “이미 지난 10월, 제품력을 인정받아 중국 2대 커피 체인인 ‘루이싱 커피’에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며 “중국 시장 진출 이후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이번 오리온 제주용암수 출시가 오리온 음료 사업에 밀알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또, 수익의 20%를 제주도 이익을 위해 쓸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허 부회장은 “물은 공공재이기 때문에, 수원지가 있는 제주도에 일정부분 환원해야 할 책임을 느낀다”고 설명했습니다.

 

추후 오리온제주용암수 법인은 이익의 20%를 제주도 균형발전과 노인복지, 용암해수산업단지가 위치한 구좌읍 지역의 주민발전을 위해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오리온은 제품 출시를 맞아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12월 1일부터 오리온 제주용암수 가정배송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소비자들에게 530mL 60병 체험팩을 증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친구 3명에게 가정배송 앱을 추천하고, 정기배송 주문 시 4회차·8회차·12회차 등 배송 4회차마다 무료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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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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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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