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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제주용암수’로 글로벌 시장 공략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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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9, 13:11:24

칼슘·칼륨·마그네슘 등 미네랄 함유 및 약알칼리화 특징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 목표..“수익 20% 제주에 환원”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오리온이 프리미엄 미네랄워터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칼슘·마그네슘·칼륨 등을 인체 밸런스에 맞게 블렌딩한 것이 특징인 상품입니다. 회사 측은 내년 상반기 중국을 시작으로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본격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중입니다.

 

26일 오리온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마켓오 도곡점에서 오리온 제주용암수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530mL·2L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앞으로의 사업 계획을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특징으로 ▲40만 년 동안 간직된 청정함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 풍부 함유 ▲pH 8.1~8.9의 약 알칼리 등 3가지를 꼽았습니다.

 

◇ 미네랄 성분↑·약알칼리화..美·재활용 함께 고려한 디자인

 

제품 설명에 나선 신덕균 오리온 마케팅 부장은 “제품에 함유된 주요 미네랄 성분으로는 칼슘 62mg/L, 칼륨이 22mg/L, 마그네슘 9mg/L 등이 담겼다”며 “이는 국내 시판중인 일반 생수 대비 칼슘은 13배, 칼륨 7배, 마그네슘은 2배 가량 많은 수치”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몸의 산성화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pH 8.1~8.9로 약알칼리화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제주도의 자연을 모티브로 삼은 병 디자인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습니다. 파슨스 디자인스쿨 제품디자인과 교수를 역임한 배상민 현 KAIST 산업디자인학과 교수가 참여했습니다. 세로선과 가로선을 활용해 각각 제주의 주상절리와 바다의 수평선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재활용에 대한 고민도 더했다는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최소 플라스틱 원료를 사용하고, 무색의 병·뚜껑을 선택한데다 수분리성 라벨 접착제를 사용해, 환경부 고시 포장재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제주도에 수익 환원 계획도

 

오리온은 한국 뿐 아니라 중국·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 진출한다는 청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오리온이 보유한 중국 영업망과 마케팅 노하우 등을 적극 활용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회사 측은 “이미 지난 10월, 제품력을 인정받아 중국 2대 커피 체인인 ‘루이싱 커피’에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며 “중국 시장 진출 이후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이번 오리온 제주용암수 출시가 오리온 음료 사업에 밀알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또, 수익의 20%를 제주도 이익을 위해 쓸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허 부회장은 “물은 공공재이기 때문에, 수원지가 있는 제주도에 일정부분 환원해야 할 책임을 느낀다”고 설명했습니다.

 

추후 오리온제주용암수 법인은 이익의 20%를 제주도 균형발전과 노인복지, 용암해수산업단지가 위치한 구좌읍 지역의 주민발전을 위해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오리온은 제품 출시를 맞아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12월 1일부터 오리온 제주용암수 가정배송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소비자들에게 530mL 60병 체험팩을 증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친구 3명에게 가정배송 앱을 추천하고, 정기배송 주문 시 4회차·8회차·12회차 등 배송 4회차마다 무료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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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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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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