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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형 마을공동체 ‘위스테이 지축’, 추첨방식 추가 모집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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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0, 2019, 11:12:19

전용 면적 74㎡·84㎡으로 이뤄진 총공급 수 539세대의 대단지 아파트
서울 명동의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15일 단 하루, 오후 2시부터 진행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국내 최초의 협동조합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위스테이(WESTAY)’가 오는 15일 ‘위스테이 지축’의 추가 접수를 순번 추첨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지난 1일 시작된 위스테이 지축의 일반공급 평균경쟁률은 2.60대 1, 최고경쟁률은 10.43대 1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위스테이는 국토교통부 시범사업으로 선보이는 협동조합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입니다. 입주자 스스로 설립한 사회적 협동조합이 주체가 돼 아파트 내 커뮤니티 시설의 인테리어부터 프로그램까지 전반에 걸쳐 입주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꾸려가는 대규모 아파트형 마을공동체입니다.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에 위치한 두 번째 위스테이 ‘위스테이 지축’은 전용 면적 74㎡, 84㎡으로 이뤄진 총공급 수 539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를 중심으로 이웃과 어우러질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카페, 헬스케어센터를 비롯해 국공립어린이집, 놀이터 등이 조성돼있습니다.

 

또한, 단지 뒤로 이어진 노고산 자연휴양림을 비롯해 창릉천 산책로, 자전거길 등의 녹지시설이 단지 주변에 있습니다. 위스테이 지축은 3호선 지축역과 가까우며 스타필드 고양 등의 대형마트, 쇼핑몰과 접근성이 좋은 ‘몰세권’ 단지이기도 합니다.

 

이번 추가 접수는 15일 단 하루, 오후 2시부터 서울 명동에 위치한 위스테이 지축 모델하우스인 ‘커뮤니티하우스 마실(masil)’에서 순번 추첨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후 2시까지 도착한 예비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동·호수 지정 순번을 결정하고, 추첨 순번에 따라 동·호 지정 후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위스테이 사업주관사이자 사회혁신기업 더함의 관계자는 “’이웃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을 목표로 계획된 ‘위스테이 지축’은 법정기준 대비 2~3배에 이르는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해 주거 가치가 확장되는 커뮤니티 아파트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주중, 주말을 가리지 않고 모델하우스를 찾아준 예비 입주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추가 공급까지 성공적인 모집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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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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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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