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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중개사, 계약 잘 쓰는 사람과 못 쓰는 사람의 차이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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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3, 2019, 11:12:52

빌사남TV, 공인중개사 특집 2편...중개업 실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안녕하세요, 빌사남TV 입니다. 지난 공인중개사 1편이 조회수가 생각보다 잘 나와서 2편을 바로 준비했습니다.

 

△강주임: 지난 편에는 자격증에 대해서 질문을 많이 했는데요, 이번에는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가장 먼저 부동산에 취업하면 어떤 것부터 배우게 되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일단 처음 들어가게 되면 현장 답사는 무조건 하게 돼요. 그리고 전화 업무를 많이 하죠. 주로 매도인 상대를 많이 하게 돼요. 부동산을 파시는 분들. 그분들과 매일 같이 전화를 하면서 매물 작업을 하는 거죠.

 

물건 작업만 시키고 어느 정도 되면 직원 자르는 나쁜 회사도 많아요. 기계처럼 전화만 하다가 짤리는 거죠. 그리고 이 업계 자체가 기본급이 거의 없어요. 다 실적으로 하거든요. 그런데 처음부터 부동산 회사에 입사해서 계약을 쓰기가 쉽지 않아요. 처음부터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은 아닌 것 같아요.

 

△강주임: 실제로 기획부동산, 사기꾼도 많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강남역부터 삼성역 사이에 굉장히 많아요. 흔히 지방에 이상한 땅을 사서 쪼개서 파는 거예요. 심지어 직원한테 팔아요. 항상 이야기하지만, 부동산은 딱 두 가지에요. 전문가냐 사기꾼이냐.

 

그렇기 때문에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합니다. 보고 배우는 사람이 정말 중요해요. 처음부터 그 사람을 보고 배우는 거니까 어떻게 보면 스승을 잘 만나야 해요.

 

△강주임: 대표님은 이 직업을 가진 이후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언제셨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물론 계약할 때 뿌듯하죠. 저는 빌딩 중개만 하다 보니까 가장 보람찼던 건 성공하신 분들을 많이 만난 거였죠. 20대 초반부터 성공하신 분들 만나고 유명하신 분들 만나고 그분들이 저를 믿어주고, 이런 점이 가장 뿌듯했습니다.

 

△강주임: 그럼 반대로 가장 좌절했던 순간은 언제셨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고객이 저에게 왔다가 갑자기 다른 곳을 통해서 계약을 할 때가 가장 슬펐죠. 진짜 살 것처럼 와서 자기 지인 부동산 통해서 산다든지 그런 분들이 드문드문 있는데 초반에 상처를 많이 받았어요. 지금은 담력이 생겨서 그런가 보다 하고 있습니다.

 

△ 강주임: 지금까지 10년간 중개업을 하셨는데, 이 직업을 선택한 걸 후회하진 않으세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는 후회한 적 없습니다. 사실 제 성격이 외향적이진 않아요. 처음에 제가 이 업을 한다고 했을 때 주위 사람들이 되게 부정했어요. 근데 오히려 이 성격이 무기였던 것 같아요.

 

고객분들은 대부분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을 좋아하거든요. 그런 점에 있어서 굉장히 저와 잘 맞았고, 저는 밖에 돌아다니는 걸 좋아하는데 그런 부분도 좋았고, 성공하신 분들 많이 만난 것도 좋았고. 종합적으로 이 업을 하면서 제 인생이 많이 바뀐 것 같아요.

 

△강주임: 그럼 이 직업을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세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전 편에도 말씀드렸지만 젊으신 분들도 하기 굉장히 좋아요. 부동산 시장이 옛날식 구조로 돼 있어서 요즘 트렌드에만 맞게 하면 충분히 뛰어들 수 있고, 영업에 치중하기보다는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스킬을 키운다든지.

 

그리고 제가 사실 술을 안 마셔요. 보통 영업과 술은 함께 간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저는 고객분들과 술 마신 적이 없거든요. 그런데도 이 자리까지 왔죠. 그냥 사람 만나는 것 좋아하고 인성 바른 분들이 하면 고객분들도 당연히 좋아합니다. 사람 만나보면 딱 알잖아요. 이 사람이 예의가 바른지 괜찮은 사람인지. 그 정도만 될 수 있다면 충분히 도전하셔도 좋습니다.

 

△강주임: 이건 조금 예민한 질문일 수도 있는데, 계약을 잘 쓰는 직원과 못 쓰는 직원의 차이점이 있다면 뭘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우선 계약을 못 쓰는 직원은 항상 핑계가 있어요. 부정적이고 자기가 왜 계약을 못 쓰는지를 외부에서 찾아요. 물론 운도 없겠지만 노력도 안 하고요. 반면에 계약을 잘 쓰는 직원은 잘못된 행동을 지적하면 받아들여요. 고치려고 노력하고요. 대체적으로 보면 성실하고 부지런한 것 같아요.

 

제가 평균적으로 4, 5시에 일어나요. 예전에 광명에 살고 직장이 강남이었을 때, 집에서 5시에 나와서 회사에 7시쯤 제일 빨리 왔어요. 주말도 거의 없었어요. 이게 일이라고 생각하면 힘들어요. 저는 놀이라고 생각했어요.

 

△강주임: 진짜 천직이신가 봐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정리해보자면 계약 잘 쓰는 직원은 성실하고 부지런하고 인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강주임: 공인중개사 시험이 다시 내년에 치러지니까 1년 정도 남은 거잖아요. 기간이 아무래도 많이 남았는데, 자격증을 준비하신 분들이 한번은 슬럼프가 찾아올 것 같아요. 그걸 극복할 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는 자격증 공부할 때, 항상 공인중개사가 된 다음의 모습을 상상했어요. 예전에 제 노트를 보면 제가 써놨거든요. ‘난 5년 뒤에 대표가 될 거야.’라고 써놨더니 정말 대표가 됐어요. 목표지가 있으니까 아무리 슬럼프가 오고 어떤 일이와도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것만 보고 오니까 다른 게 눈에 안 들어왔어요. 공인중개사가 되고 다음은 어떻게 할 건지 꼭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강주임: 대표님은 지금도 매년 목표를 쓰시잖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100% 다 이룬다기보다는 그래도 목표가 있으면 반 이상은 지키는 것 같아요. 공인중개사 공부하시는 분들은 장기 레이스라 힘드실 거예요. 그렇지만 목표를 정하신 다음에 공부를 하시면 아무리 슬럼프가 와도 견딜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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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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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화이트데이 맞아 신상·단독 상품 출시 봇물

유통업계, 화이트데이 맞아 신상·단독 상품 출시 봇물

2025.03.09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맞아 프로모션에 속도를 냅니다. 화이트데이는 밸런타인데이, 빼빼로데이와 함께 3대 유통가 특수 데이로 꼽히는 만큼 선물용 신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했습니다. 봄맞이 행사도 함께 전개하며 봄 쇼핑 수요 공략에 적극 나섭니다. 9일 업계가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블러썸 타워'를 콘셉트로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이터널 8 에잇 루즈 와인’ 2잔과 전망대 2인권 구성의 ‘이터널 뷰&와인 패키지’를 운영합니다. 전망대 프라이빗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달콤한 커플석’도 판매합니다. 두 패키지는 이달 14~16일 동안 한정 판매합니다. 화이트데이 당일과 15일에는 라디오 프러포즈 이벤트 ‘로맨틱 FM’를 진행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16일까지 ‘LOVE DAZE’를 주제로 온라인 단독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화제가 된 ‘SS 스탠리 러브 켄처 1183ml 텀블러’를 국내 최초로 선보입니다. 대용량 텀블러로 스타벅스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텀블러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LOVE’ 및 ‘MINE’ 오브제가 달린 멀티 키체인 2종도 출시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3월 이달의 맛 ‘말랑 딸기 찹쌀떡’ 아이스크림을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과일과 찹쌀떡을 함께 즐기는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한 플레이버로,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일본 제과업체 후지야의 연유캔디 브랜드 ‘밀키’와 협업했습니다. 이달의 디저트 ‘딸기 크림치즈 모찌’도 이달 함께 출시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3월 한 달 동안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봄을 맞아 3월 이달의 도넛을 선보입니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출시된 신제품은 블루 팝핑 캔디링, 핑크 팝핑 솜사탕 타트 2종입니다. 솜사탕을 모티브로 한 도넛 제품입니다. 각각 파스텔 블루와 핑크 컬러로 코팅했으며 2종 모두 톡톡 터지는 식감의 팝핑 캔디 토핑을 올려 먹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2월에 이어 3월에도 고객들에게 금요일마다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쿠폰은 BBQ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자동 발행되며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정관장은 오는 20일까지 ‘새로운 시작,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합니다. 학생 전용 홍삼 브랜드 ‘아이패스’를 비롯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홍이장군’, 수험생 맞춤형 녹용 제품 ‘천녹 그로잉’ 등 대표 키즈·청소년 제품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합니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캔디 ‘레네세 홍삼캔디’, 뉴트로 디저트 ‘홍삼양갱’ 등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아웃백에서 온 달콤한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아웃백 앱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10년간 아웃백에서 가장 많이 팔린 최고 인기 메뉴인 ‘블랙라벨 커플 세트’를 주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오는 14일 화이트데이 당일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며,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방문 및 포장 주문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는 ‘렛츠 러브 화이트데이’ 행사를 운영합니다. 스타필드 고양은 SNS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킨 ‘마시멜로우 쫀득쿠키’의 원조 ‘달라또’ 팝업스토어(~3/14)를 준비했습니다. 디저트 맛집 ‘쓖’은 16일까지 코엑스몰에서 유통사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하남점은 5월 28일까지 ‘타르트 기프트 특별전’을, 수원점은 스타일리시한 선물을 찾는 MZ 고객을 위한 ‘반스’ 팝업을 13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다이아몬드 목걸이 3종을 출시했습니다. 출시 제품은 '영원한 사랑'의 의미를 담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이며, 스몰 럭셔리로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2030세대의 선물 트렌드를 공략했습니다. 기념일 선물을 찾는 연인들을 타깃으로 20만원 이하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화이트데이 기념행사로 14일까지 이마트앱에서 초콜릿, 캔디, 젤리 전품목에 대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캔디∙초콜릿 대표 품목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합니다.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선보이는 신상품으로 ‘다이롱 케오데오 망고젤리/그린 망고젤리’를 선보입니다. 이마트 단독 상품 ‘하트 모양’의 안심 스테이크는 13일까지 이마트 전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에 대비해 기존의 캔디∙초콜릿 외에 특별한 선물로 신상품, 단독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군을 혜택가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이마트만의 상품을, 이마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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