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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제주 KT꿈품교실’ 문 열어...청각장애아동 재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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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3, 2019, 14:12:45

제주대학교병원·사회복지모금공동회와 공동운영
2003년부터 진행하는 ‘KT 소리찾기 사업’ 일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지난 2003년부터 ‘KT 소리찾기 사업’으로 청각장애인 재활치료와 가족지원 등을 사회공헌 차원에서 진행해오고 있는 KT가 제주도에 재활치료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KT는 제주대학교병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13일 제주대학병원 국제회의장에서 ‘제주 KT소리찾기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3개 기관은 청각장애아동 소리찾기 사업과 함께 제주 KT꿈품교실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신축된 제주 KT꿈품교실은 KT 소리찾기 사업 일환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연세의료원 꿈품교실과 캄보디아 프리엉동 국립병원 꿈품교실에 이은 세 번째 청각장애인 재활치료 공간입니다.

 

 

제주는 전체 인구 대비 난청인 비율이 타지역보다 높은 편입니다. 인구 10만 명 당 난청인 수를 비교했을 때 전국 평균은 466명인데 반해 제주는 1248명으로 2.7배 수준입니다. 또한 청각 재활 프로그램이 부족해 인공와우(달팽이) 수술을 한 제주 청각장애 아동은 재활 치료를 위해 서울을 왕래하는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KT는 이번에 제주에 꿈품교실을 개소하게 되면서 청각 장애 아동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언어치료, 음악 미술 등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창규 KT 회장, 송병철 제주대학교병원장,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KT 소리찾기 사업 경과와 제주 KT꿈품교실 운영계획을 공유했습니다. 수혜 예정 아동과 가족도 방문해 교실을 둘러보고 청능 훈련하는 모습을 참관했습니다.

 

황창규 회장은 “KT 소리찾기는 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에게 소리를 찾아 주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난청 어린이들이 KT 꿈품교실에서 더 밝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KT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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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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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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