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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설맞이 ‘사전예약 선물세트’ 확대...‘큰 손’ 고객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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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5, 2019, 09:12:52

10+1 혜택 접목..당초 조기 품절된 인기 세트 물량 늘려
‘얼리버드’ 프로모션 기간 10일 연장→대량 구매 혜택 확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가 명절 선물세트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사전 예약 판매를 강화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020년 1월 13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특히 선물세트 흥행의 초기 열쇠를 쥐고 있는 대량 구매 고객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도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대량 구매 고객을 겨냥해 ‘사전예약 전용 상품’을 선보이고 신상품을 제안하는 한편, 지난 명절 조기 품절된 ‘인기 선물세트’의 물량을 늘렸습니다.

 

사전예약 전용 대표 상품으로는 ▲정성스럽게 선별한 유명산지 배(배 9입이내)가 선물세트를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 5만 9800원에서 30% 할인된 4만 1860원에 판매됩니다. 4500 세트 한정 물량으로만 준비됐습니다.

 

또 ▲유명산지 사과 VIP(사과 12입) 선물세트도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 4만 9800원에서 30% 할인된 3만 4860원(10+1)에 2만 세트 한정으로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상주곶감 1호(곶감 35입) ▲상주곶감 2호(곶감 30입) 역시 행사카드 결제 시 각각 정상가에서 30%씩 할인된 4만 8860원(3000 세트 한정, 10+1), 2만 9960원(4000 세트 한정, 10+1)에 구입 가능합니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비씨·NH농협·우리·IBK기업·씨티·광주·전북·SC은행이마트카드 등입니다.

 

이마트는 다양한 신상품을 제안하며 신규수요 창출에도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카탈로그 한 켠에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선물세트를 만나보세요’란 코너를 신설하고 ▲게랑드 허브소금 선물세트(3만 5000원), ▲만토바 오일 스프레드 선물세트(5만 2000원) 등 총 8종의 선물세트를 새로이 선보입니다.

 

또, ▲피코크 자연산 새우 세트(새우 1.1kg/5미)를 행사카드 결제 시 12만 1500원에 판매하고 ▲피코크 제주흑한우 등심 세트(등심 구이용/스테이크용 각 1kg)를 행사카드 결제 시 18만원에 판매합니다.

 

인기 선물세트는 준비 물량이 대폭 늘었습니다. 지난 2018년 설 사전예약 기간 준비한 물량이 완판된 ▲CJ 특선 선물세트 스페셜 G호의 경우 준비물량을 기존 10만 5000 개에서 올해 15만 개로 40% 이상 늘렸으며, 통조림 최대 인기 상품인 ▲동원 튜나리챔 100-E호 역시 기획 물량을 10% 가량 증량됐습니다.

 

올 추석 처음으로 선보인 신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사전예약 기간 완판되며 인기를 끈 ▲피코크 금돼지식당 세트(금돼지식당햄 200gx9)도 물량을 종전 2000개에서 3500개까지 늘었습니다.

 

상품차별화와 더불어, 대량 구매 고객들의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기존에 진행하던 프로모션도 강화됐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예약판매 기간 행사카드로 인기 세트 구매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특히 첫 30일간은 최대 150만 원권(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이후 열흘간은 최대 100만 원권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기간별로 지급률에 차등을 둔 것이 특징입니다.

 

이마트 측은 “사전예약 초기 대량 구매 고객의 영향력이 커지며 선물세트 판매 성패의 풍향계로 여겨지므로 대량 구매 고객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5년간 이마트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분석해 본 결과, 2014년 10.3%에 불과하던 매출 구성비가 2019년 기준 31.2%까지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는 평입니다.

 

특히, 사전예약 초기 선물세트를 한 번에 100개 이상 구매한 대량 구매 건수와 매출액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라는 분석입니다.

 

사전예약 개시 이후 한 달간 대량 구매 건수는 2017년의 경우 856건을 기록했으나, 2018년에는 1303건으로 50% 이상 늘었고, 2019년에는 2186건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량 구매 고객의 선물세트 매출 구성비 역시 2017년 전체 선물세트 매출액의 56.3% 수준을 보였으나 2018년 61.5%, 2019년 64.4%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사전예약의 실용성을 인지한 대량 구매 고객들이 혜택이 풍성한 행사 초기 선물세트 구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올해도 13일까지 대량 구매 고객의 구매 건수와 매출액이 전년 설 대비 각각 132.4%, 181.9%씩 증가하는 등 사전예약 초기 대량 구매 고객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량 구매 고객을 위해 상품차별화 및 프로모션강화에 힘써 수요 선점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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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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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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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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