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CJ헬로 품은 LG유플러스 “825만 가입자로 유무선 시장 재편할 것”

URL복사

Sunday, December 15, 2019, 12:12:17

미디어 사업 투자 계획·경쟁력 확보 방안 공개...융복합 서비스와 CJ헬로 경쟁력 강화 방안 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승인에 따라 CJ헬로를 품게 된 LG유플러스가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LG그룹 통신 사업 역사에서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며 미디어 사업 투자 규모와 경쟁력 확보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13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과기부 승인 직후 낸 자료에서 “통신방송 시장의 자발적 구조개편으로 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정부가 CJ헬로 인수를 승인해 준 데 대해 환영한다”며 “과기부가 제시한 요구 사항에 대해서는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인수 확정에 따라 CJ헬로 유료방송 가입자 404만 명을 포함한 825만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하게 됩니다. 이를 활용해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먼저 내년 초 이동전화와 CJ헬로 인터넷 결합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CJ헬로와 LG유플러스 방송통신상품 결합을 통한 고객 유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분야 투자 계획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제작·수급과 유무선 융복합 기술개발에 5년 동안 2조 6000억 원을 집행할 예정입니다. CJ헬로는 LG유플러스와 네트워크를 공동 구축하고 여기에 5년간 6200억 원을 투자해 서비스 품질을 높입니다.

 

기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던 ‘아이들나라’ 등 IPTV 서비스에 더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형 콘텐츠를 케이블TV(CATV)에 적용하는 방안도 공개했습니다. 이에 더해 CJ헬로 자체 경쟁력도 높여 IPTV와 CATV 양대 플랫폼을 함께 발전시키겠다는 방침입니다.

 

지역 채널 활성화 의지도 강조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역 뉴스와 생활정보 프로그램 등 CJ헬로 지역채널 관련 예산을 5년에 걸쳐 1900억 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공동 활용은 물론, 통합수급, 공동 제작까지 CJ헬로와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민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LG유플러스 이용자에게는 지역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미디어 사업 경쟁력 강화에도 나섭니다. 발굴한 콘텐츠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인 ‘U+모바일TV’에 공급하는 동시에 확대된 가입자 기반에 따른 협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미디어 사업자들과 제휴한다는 계획입니다.

 

알뜰폰은 ‘U+MVNO 파트너스’ 프로그램과 같은 중소 사업자 지원책을 추가로 마련하고 알뜰폰 사업자 전용 전략 상품 확대를 추진합니다. 최근 KB국민은행이 선보인 5G 알뜰폰 요금제 등이 확산하도록 하고 중소 알뜰폰 사업자가 요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두 배로 확대된 825만 유료방송 가입자를 기반으로 유무선 시장 경쟁 구조를 재편하고 이용자 기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