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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 품은 LG유플러스 “825만 가입자로 유무선 시장 재편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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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5, 2019, 12:12:17

미디어 사업 투자 계획·경쟁력 확보 방안 공개...융복합 서비스와 CJ헬로 경쟁력 강화 방안 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승인에 따라 CJ헬로를 품게 된 LG유플러스가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LG그룹 통신 사업 역사에서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며 미디어 사업 투자 규모와 경쟁력 확보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13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과기부 승인 직후 낸 자료에서 “통신방송 시장의 자발적 구조개편으로 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정부가 CJ헬로 인수를 승인해 준 데 대해 환영한다”며 “과기부가 제시한 요구 사항에 대해서는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인수 확정에 따라 CJ헬로 유료방송 가입자 404만 명을 포함한 825만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하게 됩니다. 이를 활용해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먼저 내년 초 이동전화와 CJ헬로 인터넷 결합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CJ헬로와 LG유플러스 방송통신상품 결합을 통한 고객 유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분야 투자 계획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제작·수급과 유무선 융복합 기술개발에 5년 동안 2조 6000억 원을 집행할 예정입니다. CJ헬로는 LG유플러스와 네트워크를 공동 구축하고 여기에 5년간 6200억 원을 투자해 서비스 품질을 높입니다.

 

기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던 ‘아이들나라’ 등 IPTV 서비스에 더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형 콘텐츠를 케이블TV(CATV)에 적용하는 방안도 공개했습니다. 이에 더해 CJ헬로 자체 경쟁력도 높여 IPTV와 CATV 양대 플랫폼을 함께 발전시키겠다는 방침입니다.

 

지역 채널 활성화 의지도 강조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역 뉴스와 생활정보 프로그램 등 CJ헬로 지역채널 관련 예산을 5년에 걸쳐 1900억 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공동 활용은 물론, 통합수급, 공동 제작까지 CJ헬로와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민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LG유플러스 이용자에게는 지역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미디어 사업 경쟁력 강화에도 나섭니다. 발굴한 콘텐츠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인 ‘U+모바일TV’에 공급하는 동시에 확대된 가입자 기반에 따른 협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미디어 사업자들과 제휴한다는 계획입니다.

 

알뜰폰은 ‘U+MVNO 파트너스’ 프로그램과 같은 중소 사업자 지원책을 추가로 마련하고 알뜰폰 사업자 전용 전략 상품 확대를 추진합니다. 최근 KB국민은행이 선보인 5G 알뜰폰 요금제 등이 확산하도록 하고 중소 알뜰폰 사업자가 요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두 배로 확대된 825만 유료방송 가입자를 기반으로 유무선 시장 경쟁 구조를 재편하고 이용자 기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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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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