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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켐생명과학, ‘EC-18’ 美 정부 방사능 피폭 연구서 획기적 생존율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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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3, 2019, 10:12:2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엔지켐생명과학은 신약물질 ‘EC-18’이 미국 정부가 수행한 방사선 피폭 실험에서 실험 동물들의 생존율을 5배~13배 가까이 향상시키는 획기적인 연구 결과를 도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지난 7월부터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 알레르기·전염질환연구원의 방사능핵무기대응프로그램을 통해 방사선 피폭에 대한 대응실험이 진행돼 왔는데요. 이를 통해 방사선 피폭 실험쥐들의 생존율이 전체적으로 5배 개선되는 결과가 도출됐다고 합니다.

 

특히 암컷 실험쥐는 13배까지 개선되는 결과가 도출됐다고 합니다. 이 정도의 개선효과는 해당 영역에서는 획기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미국 국립 알레르기·전염질환연구원은 동물 피폭실험 위탁수행 전문기관인 SRI를 통해 한달 간 LD70/30(한달 이내 70% 사망률) 방사선 피폭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총 192마리의 쥐에 대해 세 가지 다른 용량의 EC-18을 투약해 방사선 피폭 동물의 생존율이 농도에 비례해 증가한다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본 실험을 통해서는 EC-18을 한 달 간 투약한 쥐들이 식염수만 경구 투여한 비교 그룹에 비해 5배~13배 이상 생존율이 증가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피폭 24시간 후에 EC-18을 투약했음에도 약물의 투약 농도에 비례해 생존율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개선돼 현장 사용 가능성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회사는 “미 정부는 핵 전쟁 등 방사선 공격이 일어나는 실제상황을 가정해 24시간 이후의 약물 투약에 대한 효능에 높은 관심을 두고 있다”며 “이번 연구 결과는 이후 SRI와 공동으로 수행하는 추가 실험들과 함께 FDA의 급성방사선 증후군 치료제 허가를 위한 Animal Rule Study로 활용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조도현 엔지켐생명과학 미국법인대표는 이 같은 결과가 내년 초 미국 국방성 산하 AFRRI와 방사선 피폭 전 EC-18 복용 때 안전성과 효능 검토 실험에서도 좋은 결과를 예상할 수 있는 시그널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김명환 서울아산병원 교수는 “급성방사선증후군은 전신 방사선으로 인한 부작용”이라며 “항암화학 방사선요법 유발 구강점막염도 국소적인 구강 방사선에 의한 부작용이고 항암화학요법 유발 호중구 감소증 경우도 세포독성 항암화학요법의 부작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세가지 모두 세포나 조직 손상을 초래하는 기전이 DNA 손상과 산화스트레스로서 동일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EC-18은 패턴인식수용체 세포내 이동 촉진자(PETA)의 작용 기전을 통해 세포나 조직 손상으로 몸에 쌓이는 손상연계분자패턴과 병원균연계분자패턴을 신속히 제거한다”며 “이로써 조기에 염증을 해소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따라서 미국의 권위 있는 제3의 연구기관에서 수행된 이번 급성방사성증후군 연구에서 EC-18의 우수한 효능이 입증됐으므로 같은 작용기전으로 발병하는 CIN과 CRIOM에서의 같은 효과를 더욱 기대케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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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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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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