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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대로 디자인·주행성능 강화”..고성능차 ‘벨로스터 N’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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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6, 2019, 09:12:20

N 전용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 출시..디자인·브레이크 등 12개 품목
향후 일반 모델까지 확대 계획..기존 커스터마이징 브랜드도 ‘새 옷’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인 ‘N’의 감성을 살린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국내 벨로스터 N 고객들은 내·외관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취향에 맞게 강화할 수 있게 된 건데요. 나중엔 N 모델은 물론 일반 모델까지 확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차는 26일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 ‘N 퍼포먼스 파츠 (N Performance parts)’를 선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벨로스터 N 고객들은 리얼 카본·알칸타라로 내외관을 꾸미거나 모노블록 브레이크 등으로 주행성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해 부산모터쇼에서 일반 차종과 N 모델 등에 커스터마이징 부품 및 사양을 추가하는 N 상품 전략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고성능차 디자인과 주행 성능 강화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결정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N 퍼포먼스 파츠는 올해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였던 ‘N 퍼포먼스 카’를 모티브로 제작됐습니다.. 현대차는 N퍼포먼스 파츠의 적용 차량을 확대할 계획인데요. 내년엔 기존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였던 튜익스(TUIX)를 대체할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N 퍼포먼스 파츠는 외장, 인테리어, 브레이크 등 총 12개의 디자인 및 성능 향상 품목으로 구성됩니다. 리얼 카본 소재의 스포일러·디퓨져, 알칸타라 소재의 스티어링 휠 및 파킹 레버, 모노블록 4피스톤 캘리퍼와 하이브리드 대구경 디스크가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 19인치 경량휠 등이 대표적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성능차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고성능차의 스포티한 감성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 N이외의 차량에도 N퍼포먼스 파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 만족 및 튜닝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벨로스터 N은 유럽에서 판매 중인 i30 N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현대차의 고성능차입니다. ‘운전의 재미를 위해 코너링 능력과 트랙 주행능력을 크게 향상시켰는데요. 3000만원 수준의 저렴한 가격에도 고성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힙니다.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벨로스터 N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f.m의 힘을 내는데요. 특히 고가의 스포츠카에서만 볼 수 있었던 전자식제어서스펜션, 레브매칭, 런치 컨트롤 등이 적용돼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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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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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신용등급 강등에 증시 ‘휘청’…증권가 "충격파 크지 않을 것"

미국 신용등급 강등에 증시 ‘휘청’…증권가 "충격파 크지 않을 것"

2025.05.19 20:50:58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국의 신용등급 강등 충격이 국내 증시에도 파장을 미치고 있습니다. 개장 초반부터 코스피와 코스닥 등 주요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며 투자심리가 위축됐습니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이번 조정이 단기적인 현상에 그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신용등급 강등의 원인인 미국 정부의 재정건전성 악화가 주식시장 펀더멘털(기초체력)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크지 않다는 분석입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89%(23.45포인트) 내린 2603.42에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도 1.56%(11.32포인트) 하락한 713.75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무디스(Moody’s)의 미국 신용등급 하향 조정이 양대 지수에 하락 압력을 가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무디스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정부의 재정 적자와 부채가 급증했다는 이유로 국가신용등급을 기존 최고 등급인 'Aaa'에서 'Aa1(AA+)'으로 한 단계 낮췄습니다. 미국 국가부채는 이달 17일 기준 약 36조2000억 달러로 우리 돈 5경원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전년동기 대비 1조6000억 달러(한화 약 2227조5200억원)나 늘면서 미국 역사상 최고 수준까지 치솟았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투자심리는 급격히 얼어붙었지만 증권가는 그 충격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 예고된 이벤트였던 데다 과거 사례에 비춰보면 낙폭도 제한적일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무디스는 이미 2023년 1월 미국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하며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 동일 이벤트마다 관찰되는 낙폭도 점차 축소되고 있습니다. 무디스에 앞서 등급을 하향 조정한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지난 2011년 8월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가 처음으로 등급을 내린 당시 코스피는 3.82% 하락했고 피치가 하향 조정했던 2023년 8월에는 1.9% 떨어졌습니다. 김성환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무디스 조치는 후행적인 조치로 그동안 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으로 평가해 온 점을 감안하면 2011년처럼 주식시장에 충격타를 던지는 이벤트는 아니라고 판단한다"며 "이미 지난 14년 동안 금융시장이 소화했었던 이벤트로 이전 사례들보다 낙폭은 낮아질 공산이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더불어 미국 정부의 재정건전성 악화가 주식시장 펀더멘털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을 뿐 더러 글로벌 경제가 직면한 미국발 관세 리스크가 조기에 해소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성근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번 이슈로 미국의 리세션(경기침체) 확률이 상승하고 장기금리가 획기적으로 오르지 않는 이상 주식시장 펀더멘털이 변했다고 평가하기 어렵다"며 "지난 4월 미국 달러 자산에 대한 동시 매도 흐름이 나타나자 상호 관세 유예 조치를 발표했는데 이번 이슈로 한국, 일본, 인도, 유럽연합(EU)과 무역 합의를 더 서두르려고 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2011년과 2023년 당시 S&P500 흐름을 참고해 보면 이번 등급 하향으로 주식시장은 단기 변동성에 노출될 수 있지만 향후 경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 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조정으로 위험자산에 대해 과도한 경계심리를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견해도 일각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결국 신용등급 강등은 증시에 조정을 유발할 수는 있겠지만 최근 관세 협상 기대로 빠르게 주가가 반등하는 과정에서 누적된 단기 차익실현 재료에 국한될 것"이라며 "주식 포지션 축소로 대응하는 것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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