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2020년 신년사] 구광모 LG회장 “올해 고객 가치 최종 목표는 고객 감동”

URL복사

Thursday, January 02, 2020, 10:01:11

구 회장, 디지털 영상으로 전 세계 임직원에 전달..고객 관점서 고민하고 실행하라 주문
“앉아서 검토보다 도전과 실행 필요..안되는 이유 100가지 찾기보단 되는 1가지 찾아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구광모 LG그룹 회장 전 세계 임직원에 신년사 동영상을 전송했습니다. 구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고객 가치를 통한 고객 감동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구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0년은 고객 가치를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고, 바로 실행하는 실천을 마음에 새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LG그룹은 2020년 신년사를 디지털 영상으로 전할 예정이라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구 회장은 ‘LG 2020 새해 편지’(LG 2020 NEW YEAR'S LETTER)를 이날 오전 전 세계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는데요. 구 회장은 임직원들이 강당 등 별도의 장소에 모여서 하는 오프라인 시무식을 없애고 신년사를 디지털 영상으로 대체했습니다.

 

구 회장은 영상에서 고객 가치에 대해 강조했는데요. 그는 “지난해 저는 LG만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을 누구보다 먼저, 지속적으로 드리는 것'이라고 말씀드렸다”며 “2020년 새해에는 이런 고객 가치를 더 잘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구 회장은 고객 가치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한 부분, 고충)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페인 포인트는 고객이 우리에게 바라는 모든 것이고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도전과 시도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그는 “안되는 이유를 100가지 찾는 데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해야 하는 이유 한 가지를 위해 바로 나설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무엇보다 올해 고객 행복과 감동이 우선돼야 한다고 주문했는데요. 구 회장은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며 “고객을 잘 아는 사람의 의견을 존중받고, 성과를 평가할 때도 고객의 행복과 감동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구 회장은 고객 가치의 최종 목표를 고객 감동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상품 출시에 그치지 말고, 끝까지 고객을 살필 것을 주문한 것이빈다.

 

마지막으로 구 회장은 “올해 경영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쉽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를 많이 하는데 그럴수록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한 LG만의 생각과 행동을 더욱 다듬고 발전시켜야 한다”며 “2020년은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이라는 것 하나 만큼은 우리 마음에 새기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