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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뀌는 통신사 멤버십...포인트 제한 없앴지만 ‘알짜 혜택’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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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19, 2020, 17:01:19

멤버십 포인트 무제한 개편하며 우량 가입자 혜택 확대
영화·커피 무료 제공 등 사라져..제과점 할인 폭 축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이동통신사 멤버십 제도가 멤버십 포인트 할인을 무제한으로 늘리는 대신 혜택을 우량 가입자에게 집중시키는 방향으로 개편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일반 가입자에게 제공되던 ‘알짜’ 혜택은 줄어들었는데요. 이통사들은 “5세대(5G) 이동통신 투자와 마케팅에 들어간 비용 때문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 멤버십 포인트 무제한 개편..우량 가입자에 혜택 집중

 

 

LG유플러스는 지난 9일부터 모든 등급에 멤버십 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최고 등급인 VVIP+를 신설했습니다. 납부액을 기준으로 포인트를 차등 지급해왔던 기존 방식을 바꾼 겁니다.

 

모바일로 한정했던 등급 산정 기준도 인터넷, 인터넷 전화, 인터넷TV(IPTV), 홈 사물인터넷(IoT) 등으로까지 확대했습니다. 묶음 상품을 포함해 자사 서비스 우량 가입자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한 셈입니다.

 

VVIP+와 VIP+ 등급을 받으려면 연간 납부액이 각각 200만 원, 100만 원을 넘어야 합니다. 이들은 ‘나만의 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멤버십과 별도로 월 1회, 연간 12회에 한해 쓸 수 있는 특별 혜택입니다. CGV, 메가박스 영화 무료 예매나 커피전문점 음료 무료 등을 제공합니다.

 

SK텔레콤은 지난 2018년 4월부터 무제한 포인트를 제공해왔습니다. 올해에는 최고 등급인 VIP 전용 ‘VIP Pick’ 제휴처가 기존 6개에서 9개로 늘었습니다. 11번가, 스타벅스 등이 추가됐습니다.

 

◇ 기간한정 ‘단발성’ 혜택 늘어..구독형 멤버십 출시

 

SK텔레콤은 올해 멤버십 T데이를 강화했습니다. 이는 등급과 상관없이 매월 정해진 기간에 특정 제휴처 할인을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매달 첫째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과 매주 수요일에 정해진 제휴처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또한 지난달 월 9900원에 디지털 콘텐츠와 모바일, 온라인 쇼핑 혜택을 주는 구독형 멤버십 ‘올프라임’을 선보였습니다. 웨이브, 플로, 원스토어 북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정작 인기 있는 ‘알짜’ 혜택은 줄어

 

SK텔레콤은 음원 서비스 플로(FLO) 무료듣기 횟수를 축소했습니다. 또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옥수수가 웨이브(wavve)로 바뀌면서 유료 콘텐츠 50% 할인 혜택도 사라졌습니다. 실버 등급 이상일 때 제공되던 뚜레쥬르 1000원당 150원 할인 혜택은 지난해 5월부터 할인액이 50원으로 줄었습니다.

 

KT는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에서 골드 회원 이상일 때 1000원당 100원 씩 할인해주다 지난해 9월부터 이를 50원으로 줄였습니다. 일주일 1회 제공되는 스타벅스 무료 사이즈업도 월 1회로 축소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티머니 3000원 무료 충전 서비스와 월 1회 롯데시네마 무료 예매 혜택을 종료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7월부터 주1회 스타벅스 사이즈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파리바게뜨에서 1000원당 100원 할인을 50원으로 줄였습니다.

 

한 통신사 관계자는 “커피전문점이나 영화관처럼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멤버십 혜택은 대체로 통신사들이 비용을 감수하고 제휴하는 경우가 많다”며 “최근 들어 마케팅과 망 투자에 비용이 쏠리면서 혜택을 특정 가입자나 기간한정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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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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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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