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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올해 신차 5종 출시...“선입견 깨고 젊은층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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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0, 2020, 11:01:57

젊은 고객 만족시킬 신차 앞세워 이미지 변화..“마케팅·서비스 역량 높인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GM의 고급브랜드인 캐딜락이 올해 신차 5종을 앞세워 새롭게 도약합니다. 캐딜락코리아는 역대 가장 많은 신차를 출시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인데요. 특히 젊은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해 ‘선입견 깨기’에 도전합니다.

 

캐딜락코리아는 올해 신차 4종과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1종을 국내에 투입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SUV 모델인 XT6과 XT4, 세단 모델인 CT5, CT4이 출사표를 던질 예정인데요. 기존 판매됐던 XT5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새 옷으로 갈아입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먼저 출시되는 신차는 대형 SUV XT6인데요. XT6는 3열에 이르는 전 좌석 및 적재공간이 동급 최대 수준으로 꾸려져 활용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XT6를 통해 최근 급성장하는 대형 SUV 시장을 잡겠다는 게 캐딜락코리아의 복안입니다.

 

이어 출시되는 XT5 페이스리프트는 디자인 개선은 물론이고 최신 편의·안전사양도 대거 추가됩니다. 캐딜락의 SUV 라인업을 대표하는 XT5는 상품성 개선을 통해 브랜드의 판매량 확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SUV 뿐만 아니라 세단 라인업도 강화될 예정인데요. 2030 세대를 겨냥해 개발한 퍼포먼스 세단 CT4과 럭셔리 세단 CT5가 상반기에 출시됩니다.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CT4·CT5는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하반기에는 준중형 SUV 시장의 다크호스로 평가받는 XT4가 출격합니다. 캐딜락코리아는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준중형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해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계획입니다.

 

XT4는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공간이 특징입니다. 젊은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연계하는 등 첨간 기술이 대거 적용됐는데요. XT4가 출시되면 초대형 SUV인 에스컬레이드를 비롯해 XT6, XT5 등 캐딜락의 SUV 라인업이 완성됩니다.

 

특히 캐딜락은 올해 대거 투입하는 신차를 바탕으로 ‘젊은 고객’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중년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라는 선입견을 깨고 젊은 고객을 위한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겠다는 구상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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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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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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