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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협 못 끝낸 한국지엠 노사...트레일블레이저 성공 위해 ‘대동단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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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31, 2020, 10:01:47

노사 주요 관계자 모여 양산 기념식..“높은 품질로 고객 기대 부응하자”
내달 초부터 순차 고객 인도..대규모 마케팅 앞세워 판매 회복 승부수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한국지엠 부평공장이 신차 ‘트레일블레이저’를 본격적으로 양산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이 7년 만에 생산을 배정받은 핵심차종인데요. 노사는 지난해 임금협상을 아직 끝내지 못했지만, 트레일블레이저의 흥행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쳤습니다.

 

한국지엠은 31일 부평공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의 양산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 김성갑 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장 등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한국지엠 노사는 아직도 지난해 임금협상을 끝내지 못한 상황인데요. 하지만 새로운 노조 집행부가 들어서고 새로운 전략차종까지 출시되면서 노사화합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습니다. 첨예하게 대립했던 교섭 과정을 뒤로하고, 신차의 흥행이라는 같은 곳을 바라보게 된겁니다.

 

이날 임직원들은 한국지엠이 개발과 생산 전 과정을 담당한 트레일블레이저의 본격적인 국내 양산을 축하했습니다. 지난 16일 국내에 첫선을 보인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상품성을 잘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임직원들은 높은 품질로 고객들의 기대치를 넘어서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카젬 사장은 “한국지엠의 SUV 라인업을 강화할 트레일블레이저는 고객의 개성을 극대화하는 스타일리쉬한 모델”라며 “개발부터 생산까지 한국에서 주도한 쉐보레의 글로벌 SUV이자, 쉐보레 브랜드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핵심 모델”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2013년 출시된 트랙스 이후 무려 7년 만에 얻어낸 ‘완전한 신차’입니다. 노후차종의 후속 모델이나 수입차는 꾸준히 출시됐지만, 없던 차종을 새롭게 생산하게 된 건 꽤 오랜만의 일입니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는 그간 취약했던 각종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된 모델입니다. 꾸준히 지적받아왔던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다는 평가가 이어지면서 내수 판매 회복을 이끌 기대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편, 트레일블레이저의 국내 고객 인도는 다음 달 초부터 시작될 예정인데요. 한국지엠은 특정 기간 안에 계약 및 출고를 끝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 신차효과를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대규모 마케팅으로 출시 초기의 뜨거운 고객 반응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출고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특별 프로그램 참여 기회, 애플 와치5, 애플 에어팟 프로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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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2024.05.06 02:46:0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집값이 약보합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지역별로 가격 편차가 나타나는 다극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일 NH투자증권의 ‘2024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시장판세에 대해 약보합을 전망했습니다. 전세가율 상승, 매매·전세간 갭 축소, 총선 결과에 따른 규제완화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시장 분위기를 이어가며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특히, 지역별 선호도에 따라 시장이 분화되고 차별화가 심화되며 가격 다극화 판도가 발생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동일수급권 내 주거 선호 입지 및 신구축 여부 등에 따라 다른 수급권이 형성되며 다극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서울 일부 지역은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수도권 대부분은 보합, 지방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진행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결과 또한 실수요 중심 시장 분위기로 이어가게 될 요인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재건축 패스트트랙, 실거주 의무 폐지, 공시가 현실화 폐지, 단기 등록임대 복원, 악성 미분양 대책. 지역 부동산 시장 활성화, 임대차2법 폐지 및 축소 등 부동산 규제를 파격적으로 완화하는 정책을 내놓았으며, 해당 정책을 시행하려 할 경우 국회 입법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나 총선 결과 21대 국회와 마찬가지로 여소야대 흐름이 지속되며 규제완화 정책 시행에 있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세금 및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판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매매가격의 경우 상·하방 요인이 상존하며 유동성, 대출, 금리, 통화 등 금융 여건이 교통망 확충, 정비사업, 공급 측면보다 더 큰 가격 결정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세시장의 경우 하반기 들어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세대출금리가 하락세로 월 차임보다 전세대출이자의 부담이 낮아지고, 거시경제 불안 및 매물 적체 속에서 매수 심리가 위축되며 대기수요로 전환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1분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전국적으로 약세 흐름 속에서 지방과 수도권 간 격차가 나타났다고 진단했습니다. 임대차시장은 매매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량은 증가했으나 매도자와 매수자 간 적정 가격 눈높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현재는 다주택 취득세 중과 및 민간임대주택사업 인센티브가 없어 투자 수요가 시장 진입이 어렵다"며 "단 2022년 고금리 시장을 견디고 현재 남은 매도자는 하방 압력에 경직성이 강해 시장 급락 가능성 또한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일 수급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 입지에 신축일수록 견조한 실수요를 바탕으로 강보합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유나 NH투자증권 부동산 책임연구원은 "상반기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기대감이 줄어들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을 보이면서 입지가 좋거나 신축 단지 위주의 지역은 소폭 강세를 보이는 지역도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주택 매물 적체 증가 및 지방 미분양 추이는 하락 요인으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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