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지난해 극심한 수출 부진으로 3000억 원 가까운 적자를 낸 쌍용자동차가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합니다. 쌍용차는 유럽 현지의 각종 모터쇼에 참가해 브랜드를 알리는 한편, 독일 레버쿠젠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벨기에·독일·영국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 수출 확대를 위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달 열린 벨기에 브뤼셀 모터쇼와 오스트리아 비엔나 모터쇼에 각각 참가해 고객 대상 홍보 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쌍용차는 브뤼셀 모터쇼에서 코란도 CNG(압축천연가스) 모델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코란도 CNG는 CNG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바이 퓨얼 방식의 친환경 차량으로, 올해 1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또한 쌍용차의 영국대리점은 렉스턴 스포츠 판매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의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된 데 이어 이달 자동차전문지 왓카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에서도 ‘최고의 픽업’에 선정됐는데요.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제품력과 가치를 바탕으로 판매를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이 밖에도 독일대리점은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의 레버쿠젠팀과 스폰서십을 연장하고 스포츠1 채널의 프로그램도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이탈리아에선 새해 TV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뛰어들 계획입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회복이 시급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신흥시장 진출과 함께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등 유럽 현지에서 인기 있는 모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쌍용차의 지난해 해외 판매량은 2만 7446대로, 전년 대비 19.7%나 급감했습니다. 지난해 내수 시장 3위를 굳힌 쌍용차는 수출 부진 탓에 2819억 원의 대규모 영업손실을 기록했는데요. 642억 원의 영업손실을 냈던 전년과 비교하면 적자 폭이 4배 이상 확대된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