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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iF 디자인 어워드’ 13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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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0, 2020, 14:02:07

공기청정기·정수기 등 총 3개 디자인 대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코웨이 공기청정기와 정수기가 해외 유명 디자인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13년 연속 수상입니다.

 

코웨이는 10일 국제디자인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인테리어 디자인 시리즈,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시리즈 등 총 3개 디자인이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67년 정통을 지닌 디자인 시상식으로 혁신성, 심미성, 사용가치와 사용성 등을 종합 평가합니다. 코웨이는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13년 연속으로 이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수상작인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는 사용자가 직접 관리하기 편하게 설계한 제품입니다. 앞 덮개를 열면 필터가 분리되는 방식입니다. 잦은 세척이 필요한 프리 필터는 덮개를 열지 않고 상단에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리즈는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을 벗어나 따뜻한 색상과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를 집안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색상과 소재로 제작한 것이 특징입니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코웨이 제품은 일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을 경험하는 모든 순간에서 코웨이만의 디자인 철학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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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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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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