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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구의역 도시재생에 200억 투입...‘창업 생태계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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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1, 2020, 16:02:59

인근 '첨단복합업무지구' 이점 살려...스타트업 유입 기대
2021년 개발 본격화...시너지 통한 지역 상권 상생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서울시가 광진구 구의역 일대를 개선하는 도시재생사업에 쓸 마중물 사업비로 5년간 200억원을 투입합니다. 역 인근 KT 부지에 첨단복합업무지구가 들어서는 개발호재를 살리면서 도시재생 개발까지 더해 지역 상권에 새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내년 7월까지 광진구 구의역 일대 18만㎡(5만4450평) 지역에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하겠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획에서 공개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은 역 주변과 구의1동 남쪽 일부 지역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날 공개한 도시재생 지역에 5G 등 첨단 기술을 시험하는 테스트베드를 조성하고 스타트업 기업과 창업가들을 유치해 첨단산업 창업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구의역 남쪽의 ‘구의·자양 재정비촉진지구’에 개발 중인 ‘첨단복합업무지구’를 활용하겠다는 겁니다.

 

 

 

아울러 지역의 기존 산업·상업·역사문화자원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인프라 확충 등 방안을 도시재생 사업계획에 반영해 일대 음식문화거리를 활성화‧명소화하고, 구의역 배후의 저층주거지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방안도 함께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김선순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장은 “구의역 일대는 첨단복합업무지구의 개발과 일반주거지역 내 음식문화 특화거리의 조성 등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침체된 지역상권이 활성화되고 동북권 생활중심지로서 대표적인 지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마중물 사업비 200억원이 주로 어디에 투입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서울시는 KT 등 관계자들과 논의 중이며, 앞으로 7개월 동안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내년 7월까지 계획을 수립하고 9월부터 사업에 본격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의 수립은 용역을 통해 추진하며, 수립 과정을 기획‧조정하는 총괄 코디네이터도 위촉하기로 했습니다. 또 현장지원센터 등 도시재생 거점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행정적 지원을 병행하며, 마중물 사업 이후에는 주민이 도시재생을 주도하는 ‘사업추진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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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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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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