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종로 출마를 선언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전선지중화 정책을 밝히면서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다.
12일 오전 10시 41분 현재 제룡전기는 전날보다 4.3% 상승한 606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엠코리아도 3.0% 오름세다.
이 전 총리는 전날 종로구 평창동을 찾아 “문화예술인이 많이 원하는 평창동 전선지중화 문제를 한국전력과 상의하겠다”며 “평창동을 세계에 내놓을 만한 대표적 문화예술 도시로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인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종로구 평창동 미술문화복합공간 건설 현장 등을 다니며 “신분당선 연장을 정부와 상의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광화문광장 조성은 교통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공론화하는 것으로 순서를 분명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변압기 제조업체인 제룡전기는 지중매설형 고체절연 변압기인 지중변압기(SIDT)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전선지중화를 위해서는 도로 주변에 변압기와 개폐기 등의 설치가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엠코리아는 토양과 암반을 깎으면서 터널을 굴착하는 건설기계인 TBM을 생산하고 있다. 직경 3.5M급 중구경 TBM을 개발해 경기도 신부평 구간 한전 전선지중화 터널 굴착 시공 작업에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