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고객 자문단을 선발합니다. 신제품에 관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출시 전 사전 평가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LG 신가전 고객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자문단은 가전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출시 후 개선 단계까지 참여합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 살면서 가전제품에 관심이 많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말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여러 세대를 대상으로 자문단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모집 인원은 연령, 성별, 1인 가구 등을 고려해 40명 이상으로 늘리고 운영 기간은 10개월로 확대합니다.
자문단은 올해 4월부터 매월 정기모임과 수시모임을 진행합니다. LG전자 상품기획 담당자들도 참여하는 모임에서 자문단은 ▲자유롭게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 구체화하고 ▲신제품 콘셉트와 디자인을 평가하며 ▲신제품의 마케팅에 대해서도 조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기존 제품에 대한 개선점도 모색합니다.
앞서 지난해 8월부터 시작한 1기 고객 자문단은 다음 달 말에 활동을 종료합니다. LG전자는 1기 자문단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수용해 디오스 광파오븐 인공지능쿡 기능을 적용하는 제품군을 늘리기도 했습니다.
또 자문단은 휴대용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미니’를 자동차, 여행지, 독서실 등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서 사용한 후 개선점과 마케팅에 대해 제안했습니다.
송대현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이 찾는 가전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고객 자문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신가전을 선보이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