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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 보험기초상식 다룬 ‘보험탐구생활’ 시리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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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8, 2020, 11:02:02

보험상품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 유튜브 영상물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ABL생명은 지난 27일 보험의 기초상식을 영상으로 제작한 ‘보험탐구생활’ 시리즈 첫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올렸습니다.

 

보험탐구생활 시리즈는 질병, 사망, 노후자금 부족 등의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 10분 분량의 영상물입니다.

 

이번에 선보인 시리즈 1편은 보험사 직원과 보험을 모르는 일반인이 출연해 가입한 지 오래됐거나 가입 여부를 알 수 없는 보험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ABL생명은 앞으로 매월 ‘암보험 가입 잘하는 방법’, ‘나이별 가입하면 좋은 보험’ 등의 영상을 유튜브에 올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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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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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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