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코로나 19로 닫힌 지갑…車업계, 파격 할인혜택으로 ‘승부수’

URL복사

Monday, March 02, 2020, 11:03:21

정부, 6월까지 승용차 개별소비세 70% 인하..약 4700억 원 세금 덜 받는다
車업계는 보증기간 연장에 현금지원..옵션 무상장착·60개월 무이자 할부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자동차업계의 시름도 깊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정부와 완성차업체들은 개별소비세 인하 및 파격적인 구입 혜택을 내걸고 판매 회복에 승부수를 걸었습니다. 3월 한 달간 새 차를 구입하면 100만 원 이상의 할인은 물론, 편의옵션을 공짜로 달거나 보증기간도 무상연장할 수 있습니다.

 

2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모든 승용차에 대해 개별소비세 70%를 한시 인하해주기로 했습니다. 한시적 조세 감면을 통해 자동차 소비를 늘리겠다는 복안인데요. 개소세 인하 정책은 이달부터 6월까지 계속되며, 약 4700억 원의 세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성차업계도 정부의 개소세 인하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구입 혜택을 준비했는데요. 극심한 내수 부진에 빠진 완성차업계는 풍성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로 했습니다.

 

◇ 현대차, 아반떼·쏘나타·싼타페 등 주력차종 최대 7% 할인

 

먼저 현대차는 아반떼, 쏘나타, 코나, 싼타페 등 주요 인기 차종 약 1만 1000대를 대폭 할인합니다. 이번 할인 정책은 한정 수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계속되는데요. 차종별 할인율은 아반떼 5~7%, 쏘나타 3~7%, 코나 2~7%, 싼타페 4~7%입니다. 아반떼의 경우 1.5% 저금리 할부까지 더해집니다.

 

 

◇ 쌍용차, 국내 최장 보증기간 10년/10만km 제공..개소세도 전액 감면

 

쌍용차는 G4 렉스턴과 코란도, 티볼리 구매 시 국내 최장인 10년/10만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블랙박스와 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리스펙트 기프트 패키지도 무상 지원(최대 100만원 할인 선택 가능)됩니다.

 

또 전화 및 온라인 사전상담 고객들에게 전 모델 1.5% 우대할인 혜택(렉스턴 스포츠 1.0%)을 제공하는데요. 정부가 개소세의 3.5%를 감면해주기 때문에 쌍용차 고객들은 개소세를 한 푼도 내지 않아도 되는 셈입니다.

 

이 밖에도 노후차량 조기폐차 후 G4 렉스턴을 구매하면 150만원을 지원하고,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고객에게는 50만원을 할인해줍니다.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 신입생과 신규사업자 등 새출발하는 고객에게도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기존 쌍용차 고객이 신차로 바꿔도 최대 7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기로 했습니다.

 

 

◇ 르노삼성, XM3 잔가율 70% 보장…SM6 구입시 최대 245만원 현금지원

 

르노삼성이 이달 9일 출시하는 XM3를 구입하면 기존 잔가보장 할부 상품보다 높은 잔가율을 보장하는 ‘엑스피리언스’ 할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70%의 잔가율(1년 이내) 보장으로 차량 교체 주기가 비교적 짧고 월 상환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고객에게 유리한 XM3 전용 상품입니다.

 

또 이달 SM6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245만원에 달하는 현금이 지원됩니다. 아울러 5년이 지난 노후차 교체 시 50만원, 10년이 경과한 르노삼성 노후차 교체 시 8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QM6 구매 고객도 10년 경과 노후차는 50만원, 르노삼성 노후차는 8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옵션, 용품, 보증연장 등 구입비(GDe 150만원, dCi/LPe 50만원)와 현금 지원(GDe 50만원, dCi/LPe 20만원)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한국지엠, 차종별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현금지원 및 최대 10% 할인

 

쉐보레 브랜드를 판매하는 한국지엠은 선수금과 이자를 없앤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다시 한번 선보입니다. 스파크와 말리부, 이쿼녹스는 36개월, 카마로 SS 50개월, 볼트 EV 60개월씩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무이자 할부와 더불어 현금까지 지원하는데요. 할부와 추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스파크 100만원, 말리부 180만원, 이쿼녹스 7%, 카마로 SS 10%, 볼트 EV 300만원 등을 할인하거나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아울러 신입·졸업생, 신규 입·퇴사자, 신혼부부, 출산·임신 가정, 면허 취득자, 신규 사업자 고객에게는 차종별로 20~3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기존 차량 보유기간에 따라 최대 7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다마스·라보 구입 고객은 20만원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