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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유선상품 설치·보수 자회사 출범...“서비스 품질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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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09:03:54

유플러스홈서비스 정규 업무 시작..A/S 개선해 고객 만족도 향상 목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유선상품 설치·보수를 담당하는 자회사를 설립했습니다. 더욱 전문화된 직무교육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려는 차원입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홈·미디어 고객서비스(CS)를 전담하는 자회사 ‘U+홈서비스(유플러스홈서비스)’가 공식 출범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유플러스홈서비스는 LG유플러스 인터넷TV(IPTV)·인터넷·인공지능(AI)스피커·사물인터넷(IoT)과 같은 홈·미디어 서비스를 설치·개통하고 유지·보수(A/S)하는 업무를 전문적으로 맡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도화된 직무교육과 응대로 서비스 설치가 신속해지고 A/S 품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LG유플러스상암사옥에서 정용일 유플러스홈서비스 신임 대표와 임직원들이 모여 신규 사원증, 명함 등이 담긴 ‘웰컴팩(Welcome Pack)’ 전달식을 열고 홈매니저(현장직) 800명, 내근직 200명을 비롯한 임직원 1000여 명이 정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조직은 전체 5개 담당, 8개 팀, 27개 센터, 45개 CS실로 꾸렸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홈서비스는 개통 및 A/S 품질의 혁신적 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도 항상이 목표”라며 “‘멀티직무’ 체계를 통해 불필요한 A/S 출동 감축, 개통 처리시간 단축에 집중하고 고객 응대 기본기와 같은 현장 접점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사내 소통 체계와 절차를 개선하는 등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현장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직원과 신뢰를 구축하고 정기적 의사소통 회의체를 마련해 노경관계 개선에도 힘을 싣는다는 방침입니다.

 

정용일 대표는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를 조기에 정착 시켜 임직원의 소속감이 고취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이라는 본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홈 서비스 업무의 전문성과 대표성 갖는 회사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플러스홈서비스는 지난 1월 2일 LG유플러스가 지분 100%를 투자해 설립했습니다. 정용일 대표는 LG유플러스에서 홈영업팀·정책팀, 모바일영업팀 등을 홈·미디어 사업 및 대고객 서비스 영역을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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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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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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