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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유선상품 설치·보수 자회사 출범...“서비스 품질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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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09:03:54

유플러스홈서비스 정규 업무 시작..A/S 개선해 고객 만족도 향상 목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유선상품 설치·보수를 담당하는 자회사를 설립했습니다. 더욱 전문화된 직무교육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려는 차원입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홈·미디어 고객서비스(CS)를 전담하는 자회사 ‘U+홈서비스(유플러스홈서비스)’가 공식 출범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유플러스홈서비스는 LG유플러스 인터넷TV(IPTV)·인터넷·인공지능(AI)스피커·사물인터넷(IoT)과 같은 홈·미디어 서비스를 설치·개통하고 유지·보수(A/S)하는 업무를 전문적으로 맡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도화된 직무교육과 응대로 서비스 설치가 신속해지고 A/S 품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LG유플러스상암사옥에서 정용일 유플러스홈서비스 신임 대표와 임직원들이 모여 신규 사원증, 명함 등이 담긴 ‘웰컴팩(Welcome Pack)’ 전달식을 열고 홈매니저(현장직) 800명, 내근직 200명을 비롯한 임직원 1000여 명이 정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조직은 전체 5개 담당, 8개 팀, 27개 센터, 45개 CS실로 꾸렸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홈서비스는 개통 및 A/S 품질의 혁신적 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도 항상이 목표”라며 “‘멀티직무’ 체계를 통해 불필요한 A/S 출동 감축, 개통 처리시간 단축에 집중하고 고객 응대 기본기와 같은 현장 접점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사내 소통 체계와 절차를 개선하는 등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현장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직원과 신뢰를 구축하고 정기적 의사소통 회의체를 마련해 노경관계 개선에도 힘을 싣는다는 방침입니다.

 

정용일 대표는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를 조기에 정착 시켜 임직원의 소속감이 고취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이라는 본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홈 서비스 업무의 전문성과 대표성 갖는 회사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플러스홈서비스는 지난 1월 2일 LG유플러스가 지분 100%를 투자해 설립했습니다. 정용일 대표는 LG유플러스에서 홈영업팀·정책팀, 모바일영업팀 등을 홈·미디어 사업 및 대고객 서비스 영역을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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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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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2025.09.10 11:06:0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통해 대한민국 AI 기술의 새로운 전환점을 열겠다는 강력한 도전 의지를 보였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5개 정예팀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졌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이 자리에서 정예팀 대표 발언을 통해 “국가대표 AI 기업이라는 사명감으로 국민 일상 속 AI를 위한 최고 수준의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한된 시간과 자원으로 최고 수준의 AI를 만드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과제이나, SOTA(State Of The Art: 해당 분야에서 현재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수준)급 AI 모델 달성은 기술 자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목표로서 지체할 시간이 없다”며 “1차 단계평가부터 오픈소스 SOTA급에 근접한 모델을 올해 안에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말로 잠정 예정된 1차 단계평가는 ▲국민·전문가 평가 ▲벤치마크 등 기반 검증평가(AI 안전성 연계) ▲파생 AI 모델 수 평가 등을 진행합니다. SKT 정예팀은 단계평가가 계속될수록 단순 벤치마크 성능뿐만 아니라 실사용자 관점의 체감 성능이 중요해지고, AI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접근성 향상, 실질적 활용성이 주요해질 것으로 보고 입체적으로 준비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2019년부터 한국형 AI 모델을 자체 개발한 경험과 1000만 고객이 활용하는 AI 에이전트 에이닷(A.)을 상용화하며 수렴한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성이 뛰어난 모델을 만든다는 목표입니다. 정예팀 참여사인 크래프톤, 포티투닷(42dot), 리벨리온, 라이너, 셀렉트스타와 함께 인공지능 모델 설계부터 반도체, 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최적화, 멀티모달까지 AI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풀스택 역량을 통합적으로 발휘한다는 계획입니다. 더불어 서울대학교 연구진(김건희·윤성로·황승원·도재영 교수)과 KAIST 연구진(이기민 교수), 위스콘신 메디슨 대학교 연구진(이강욱·Dimitris Papailiopoulos 교수) 등 국내외 석학이 원천기술 연구를 수행합니다.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는 한국어 처리 능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하면서 다국어 지원과 멀티모달 기능을 갖춘 차세대 AI 모델 개발입니다. 특히 한국의 문화적 맥락과 정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AI 기술 구현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AI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유영상 CEO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한 모델 개발을 넘어 대한민국 AI 생태계 전체의 혁신적 도약을 이끌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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