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4000대도 팔지 못한 르노삼성자동차가 판매회복을 위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르노삼성은 SM6의 트림 등급을 무상으로 한 단계 올려주기로 했는데요. 여기에 개소세 인하와 특별 할인 등을 더하면 최대 467만원의 구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6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추가 금액 없이 한 단계 윗 등급으로 판매하는 ‘SM6 프리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이 3월 한 달간 계속됩니다. SM6 GDe의 중간 트림인 LE를 선택할 경우 LED 헤드램프, 앞좌석 통풍시트 및 파워시트, 퀼팅 가죽시트,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전방/측방 경보 시스템, 주차 조향보조 시스템 등이 추가된 RE 트림을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SM6 RE를 선택해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로 업그레이드 받으면 최대 244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단, GDe LE 스페셜 트림과 LPe 렌터카 및 택시 모델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LPe 렌터카 PE와 SE 트림은 30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이 제공됩니다.
SM6는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결정에 따라 3월부터 92만 9000원에서 최대 143만원까지 인하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5년이 경과한 노후차 교체 시 50만원, 10년이 경과한 르노삼성자동차 노후차 교체 시 80만원의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소세 인하 및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으면 지난달까지 3355만원에 판매되던 SM6 GDe 프리미에르를 2968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0년 이상 경과한 르노삼성차 고객이 80만원의 추가 할인까지 받으면 전체 혜택 규모는 467만원까지 늘어납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이번 SM6 프로모션은 상위 트림이 보유하고 있는 고급감과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한 트림 아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파격적인 기회”라며 “이달에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고객들이 프리미엄 중형세단 SM6를 접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르노삼성은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3673대를 판매하는 데 그쳐 내수 꼴찌로 내려앉았습니다. 특히 르노삼성의 주력모델인 SM6의 판매량은 불과 731대로, 전년 동월 대비 31.1%나 급감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SM6는 국내 중형세단 시장에서 쏘나타와 K5에 완전히 밀려있는 형국인데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상품성이 대폭 강화된 연식변경 모델이 조만간 출시되면 판매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