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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칼럼

‘도떼기시장’ 분위기에도 데이트 되는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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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9, 2014, 15:12:19

[아내와 외식하기] (17) 현대백화점 식당가


[인더뉴스 라이프&스타일팀] 아내는 시끄러운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물론 많은 여자들이 그렇겠지만. 하지만 현실은 내가 생각한 방향과 거꾸로 흘러가는 것이 다반사다. 얼마전 아내도 그랬다. 간만에 백화점에 갔다고 했다. TV 드라마에 나오는 멋진 미시족들처럼 차 한 잔을 마시면서 유럽풍의 분위기를 즐기려는 찰나, 옆 테이블에서는 교육문제로 만담을 나누는 학부모 모임이 있고, 다른 테이블에는 기저귀를 갈아대는 엄마가 있었단다.

 

하지만 현실은 현실이고, 우리는 그 삶을 살아야 한다. 최근에 방문한 현대백화점 식당가도 어느 정도 도전이었다. 아내의 옷 하나를 사고, 9층 식당가로 갔다. 이곳은 그래도 사람이 한산하다. 가격이 비싸니깐. 당연하다. 우유를 얼려서 만들었다는 밀탑 빙수도, 스파게티와 피자를 파는 식당도 싫다고 한다. 중식, 한식 뷔페, 일식, 돈까스 모두 퇴자를 맞았다. 그래서 지하 푸드코트로 갔다.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있었다. 그들 중 대부분은 4인 가족, 3인 가족이었다. 어떤 팀은 부모와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왔다. 지하 푸드코트에서 밥을 받기 위해 줄을 서는 것은 물론이고, 빈 자리를 찾아보는 것도 일이 된다.

 

쇼핑 때문에 백화점에 왔지만, 레스토랑에서처럼 분위기를 낼 수는 없을까. 결혼 이후 내가 고민하는 포인트 중 하나다. 기왕에 갈 거라면 재밌어야 아내도 기분이 좋을 것이다.

 

우선,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한 아내는 무조건 빨리 앉혀야 한다. 돌아다닐수록 짜증이 올라간다. 이후에는 메뉴를 물어본다. 때로는 아내가 메뉴를 고르고 나서 앉고 싶어 할 때가 있다. 이날도 역시 그랬다. 아내에게 메뉴를 고르게 하고, 호출기를 받아서 자리를 잽싸게 잡았다. 자리를 잡을 때에는 의자가 한 개만 있는 테이블을 찾는 것이 비법(?)이라면 비법이다. 그리고 나서 의자를 하나 구해오는 것이 빠르다.

 

아내는 육개장이 먹고 싶다고 했고, 나는 돌솥비빔밥을 먹었다. 그리고 찹쌀 탕수육을 하나 시켰다. 원래 아내는 그리 식사량이 그리 많지 않았다. 임신 후에도 그리 많이 먹는 편은 아니었다. 하지만 임신 7개월부터는 분명히 식사량이 50% 이상 늘어났다. 아내의 식사량을 꾸준히 체크하고 있었던 덕분에 캐치했지만, 둔한(?) 남편들은 이를 눈치 채지 못하고 나중에 아내의 서운함을 유발할 수 있으니 숙지하자.

 

사실 어떻게 먹었는지 모르겠다. 시끄럽기도 했고, 괜히 아내가 불편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급했을 수도 있다. 금세 먹어버렸다. 아내는 좀 천천히 먹어서 기다려줬다. 아내가 오빠, 안 뜨거워?”라고 했는데, 비빔밥의 뜨거움이 안 느껴질 정도로 신경이 쓰였나보다.


다른 한 편에서는 현실들이 발생하고 있었다. 어떤 엄마는 아이가 물컵을 넘어뜨린 것을 치우고 있었고, 다른 한 쪽에서는 아버지가 딸을 한 손에 앉고 이동하고 있었다. 나중에 내 현실이 될 것이다. 나의 아이도 정신없이 소동을 일으키고, 또 말썽을 피우겠지.

 

정신없이 식사를 마치고 나서 아내와 쇼핑을 했다. 점퍼 하나를 샀다. 내 기준으로는 꽤 비싼 옷인데, 만삭의 아내가 입는다고 하여 선심(?)을 썼다. 아내는 종일 기분이 좋다. 점퍼 때문만은 아니리란 생각을 해본다.

 

시간이 없을 때, 또는 쇼핑을 하고 얼른 밥을 먹을 때, 때로는 아내와 점심시간을 활용해 데이트 할 때 등 백화점은 종종 데이트의 장소로 애용됐다. 경험상(서울에 있는 백화점은 반 정도 가본 것 같다)으로는 다들 훌륭한 백화점 식당가이겠지만, 걷기가 편하면서 식당가도 괜찮은 곳은 타임스퀘어, 한적하고 고급스러운 곳은 갤러리아, 무난한 것은 현대백화점 아닌가 싶었다. 시내에서는 신세계에 많이 가는 편이다.

 

데이트 이어가기

 

토요일이나 일요일 등 주말에 백화점에 가는 경우, 대부분 각종 경조사나 행사와 일정이 겹치거나 이어지게 된다. 부부동반 모임을 왜 가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는 대목이다. 최근 출산휴가를 들어간 아내는 심심하다. 아무리 바빠도 내가 아내에게 시간을 할애하고 또 함께 해야, 아내의 우울함도 덜할 것이다.

 

이날 저녁에는 아는 형님의 주재로 열리는 송년 행사가 있었다. 아내는 처음에는 그냥 집에 있겠다고 사양을 했지만, 몇 차례 권유를 하자 함께 가기로 했다. 출장뷔페가 있는 행사였다. 아내와 안면이 좀 있는 나의 친구도 한 명 참가를 해 셋이서 담소를 나누면서 식사를 했다. 자신이 잘 모르는 사람들이 가득한 행사에 가면 소극적으로 나오는 아내에게, “얼른 밥 가지러 가자고 권유하거나, 아내를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는 것은 조금은 적극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촉매제가 된다.

 

동선을 잘 짜는 것도 기본이다. 이날 우리 부부는 현대 미아 병원 논현동 행사장 의 동선으로 진행했다. 교통편과 편의성을 잘 챙겨봐야 한다.

 

* 현대백화점 미아점

- 주소: 서울 성북구 길음동 20-1

- 전화: 02-2117-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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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팀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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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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