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LGU+, 대학생 콘텐츠 기획 대외활동 ‘유대감’ 모집

URL복사

Monday, March 09, 2020, 10:03:04

이달 31일까지 접수..소셜미디어 대상 카드뉴스·동영상 제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대학생 대상 콘텐츠 마케팅 대외활동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LG유플러스는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대학생 디지털 콘텐츠 기획·홍보 대외활동 ‘유대감’ 6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줄임말로 지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대감 활동인원은 LG유플러스 서비스 및 자유 주제로 소셜미디어 대상 콘텐츠를 제작해 ▲인스타그램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유대감 공식 포스트 등을 통해 홍보합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6개월 동안 활동한 유대감 5기 18명은 LG유플러스 서비스와 기술 상식 및 트렌드 등을 소재로 동영상, 카드뉴스를 제작했습니다.

 

유대감 6기는 국내 대학 재학생·휴학생·유학생 누구나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이 있거나 영상 제작·촬영 경험을 가진 대학생을 우대합니다.

 

LG유플러스 유대감 공식 포스트에 있는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네이버 폼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 후 사전미션과 함께 제출하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달 3일 면접대상자 발표, 10일 면접, 13일 최종 합격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유대감 6기는 다음 달 17일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합니다.

 

유대감 6기에는 매월 활동비로 인당 20만 원을 지급합니다. 활동 기간 중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과 실무자 멘토링이 병행됩니다. 활동 종료 후에는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며 최우수활동자와 활동팀에게는 별도 시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5기까지 활동한 유대감들은 빠르게 변하는 기술과 트렌드를 20대 대학생 청춘의 새로운 시각으로 신선한 콘텐츠 제작에 앞장서줬다”며 “6기 역시 콘텐츠 기획과 제작, 홍보에 관심 있는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