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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9일 여의도 파크원 공사 재개..."현장 방역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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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9, 2020, 16:03:57

27일 근로자 3명 코로나19 확진 후 공사장 폐쇄
123명 조사 결과 전부 음성..."좋은 건축물로 보답"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하면서 중단됐던 서울 여의도 파크원(Parc1)의 공사가 9일 재개됐습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파크원 공사 협력 업체의 팀장들이 현장에 출근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각 협력 업체는 2~3일 뒤에 직업 중개 업체를 통해 건설 근로자를 추가로 받을 계획이라고도 전했습니다.

 

파크원 공사현장은 지난 27일 코로나19 확진환자가 3명 발생하면서 12일 동안 폐쇄됐었습니다. 현장 근로자인 이들은 평일 포스코건설에서 마련한 여의도동 숙소에서 함께 숙식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27일 현장 폐쇄 후 숙소 이용자 7명, 보건소 자가격리자 41명, 현장 직원 75명을 전수 진단한 결과 모두 바이러스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앞으로 현장 출입관리를 강화해 하루에 2번씩 방역을 시행하고 유증상자나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입을 금하는 등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현장 인근 주민분들이 걱정을 많으실텐데 각고의 노력을 통해 철저히 관리하고 차후 좋은 건축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문제가 된 아파트 숙소에 대해서는 “해당 아파트는 현재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한편 포스코 건설이 건설 중인 여의도 파크원은 여의도 내 최고이자 전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초대형복합시설(연면적 63만㎡) 건축물로 알려졌습니다. 시설은 지하 7층, 지상 69층 및 53층 규모인 오피스빌딩 2개 동과 8층 규모의 대형 쇼핑몰, 31층 규모의 호텔 등으로 이뤄졌으며 시공 계약금은 1조1940억원에 달합니다.

 

포스코 건설은 2016년 파크원 공사를 수주해 2017년 초 여의도 파크원 공사에 착수했으며 당초 오는 7월 준공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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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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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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