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10일 신계약 수정을 원할 때 모바일 웹 접속만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웹(WEB) 기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이번 도입으로 고객은 창구 방문이나 전화 연결 없이도 특약 추가·삭제, 가입금액 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인증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경우 양쪽이 전자서명 동의만 완료하면 원하는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문이 쉽지 않아 비대면 서비스를 늘려가고 있다”며 “디지털 기술을 연결한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