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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이통사 콜센터 ‘비상’...정부 “재택근무 활용”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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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0, 2020, 17:03:09

구로구 보험사 콜센터서 코로나19 집단감염..콜센터 특성상 재택근무 어려워
건물 방역·발열 체크·마스크 착용 등 준수..SKT, 콜센터 재택근무 첫 시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에 걸리면서 이동통신사 콜센터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 걸쳐 콜센터가 퍼져 있는데요. 업무 특성상 재택 근무가 어렵고, 제한된 공간에 많은 인력이 일하는 구조여서 감염에 취약하다는 지적입니다.

 

일부 이통사에선 코로나19 발생 이후 콜센터 직원을 상대로 재택근무 희망자를 신청받고 있습니다. 다만, 대다수의 콜센터 직원들은 여전히 사무실에 출근하고 있어 감염 우려에 노출된 상태입니다.

 

10일 질병관리본부(질본)에 따르면 서울 구로구 보험사 콜센터 직원 46명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와 접촉한 4명도 코로나19에 감염돼 총 50명의 집단감염자가 발생했습니다.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통신업계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발병한 이후부터 이통3사는 콜센터는 ▲ 매일 1회 이상 방역 조치 ▲ 손소독제·마스크 사용 필수 ▲ 매일 4회 이상 발열 체크 ▲ 일부 지역 단축 근무 등을 준수하고 있는데요. 임산부 직원의 경우 재택근무 조치했습니다.

 

콜센터 근무 환경이 집단감염에 취약하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한된 공간에 책상이 줄지어 있어 옆사람과의 거리가 가깝고, 계속 말을 해야한다는 점도 취약한 점입니다.

 

또 업무 특성상 계속 고객을 응대하기 때문에 직원에 따라 마스크 착용 수칙을 제각각 지킨다는 지적인데요. 앞선 구로구 콜센터 확진자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콜센터 건물을 방역하고, 손소독제 사용과 마스크 착용 등은 공통적입니다. 다만, 재택근무 방침에 대한 입장은 통신사별로 입장이 갈리는데요.

 

무엇보다 고객 민감정보가 담김 시스템에 접속해 응대하기 때문에 보안상 재택근무가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KT 관계자는 “업무상 민감한 고객 정보를 접속해 일하기 때문에 재택근무를 시행하기 어려운 환경이다”면서 “현재로썬 기존에 하던대로 방역과 개인위생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콜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도입하기 위해 인프라 구축에 나선 곳도 있는데요. SK텔레콤은 현재 대구 지역부터 재택근무 도입 방안을 추진 중이며, 희망자를 신청받고 있습니다. 현재 대구 지역의 콜센터 직원 200명이 재택근무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콜센터 직원들이 근무 시 필요한 PC와 독립된 공간 등 일정 수준이 이상의 고객 응대가 가능하면 재택근무를 신청할 수 있다”며 “나머지 회사 전산시스템을 통해 콜을 분배해주는 작업을 구축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 손영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홍보관리반장은 “콜센터 사례와 유사한 직장 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재택근무와 유연근무제를 활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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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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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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