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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6개월로 단축...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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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2, 2020, 18:03:40

코로나19 극복 위해 치료제⋅진단키트 개발, 마스크 무상공급⋅필터 개발 예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셀트리온이 6개월 안에 코로나19 항체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치료제의 경우 개발하는데 1년 반 이상이 걸리는데, 코로나19 개발은 6개월 단축, 제작해 인체에 투여하는 게 목표입니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12일 웹캐스트를 통해 “국가 비상사태를 고려해 공정 프로세스를 이중으로 진행하고, 초기 경제성을 계산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인력을 총동원합니다. 우선, 공정 프로세스를 이중으로 진행해 제작 공정을 최적화할 예정인데요. 또 현재는 개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제조원가를 낮추는 등 경제성을 계산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식품의약안전처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6개월 뒤에 임상을 개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인데요. 반드시 의사가 아니더라도 개인이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됩니다. 또 오진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가가 측정하는 것과 큰 차이가 나지 않도록 세심하게 제작할 예정입니다. 서정진 회장은 “치료제 개발 과정에서 진단용 키트도 개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상시험은 바이러스를 배양해 사균화방식을 거쳐 진행됩니다. 사균화 작업 후에도 균이 살아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제일 중요한데요.

 

아울러 셀트리온은 최근 마스크 대란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국민을 위해 100만장의 마스크를 공급합니다.

 

셀트리온은 공장에서 사용하는 산업용 무진복의 재료를 사용해 마스크를 제작할 예정인데요. 무진복 재료로 만든 마스크는 총 네 겹으로 제작해 세탁할 수 있습니다. 이 마스크에는 필요시 필터를 추가해 장착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현재 연구 중인 필터가 제작 완료돼 배포되면 필터를 바로 끼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우한에 지어질 공장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서정진 회장은 “우한공장 투자 계획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우한 측과 서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현재는 설계단계인 우한공장에 셀트리온 인력들이 출장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서정진 회장은 "진단키트를 통해 국내 의료진들의 과부하를 줄이고 더 나아가 진단키트를 필요로 하는 다른 나라에 공급하고 싶다"며 “한국이 코로나19를 가장 성공적으로 퇴치한 모범국가가 되길 바라며 충분히 기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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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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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소형 모듈 원자로 탑재 ‘MSR 추진 LNG운반선’ 세계 첫 인증

삼성중공업, 소형 모듈 원자로 탑재 ‘MSR 추진 LNG운반선’ 세계 첫 인증

2025.09.09 09:58: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은 오는 1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가스텍(Gastech) 2025'에서 소형 모듈 원자로를 탑재한 '용융염원자로(MSR) 추진 17만4000㎥급 LNG운반선'의 기본 인증 (AiP)을 받는다고 9일 밝혔습니다. 미국 선급(ABS)과 라이베리아 기국으로부터 세계 첫 공인을 받는 'MSR 추진 LNG운반선'에는 삼성중공업과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개념 설계를 수행한 MSR이 추진 동력으로 사용됩니다. MSR 방식은 핵연료와 냉각재를 일체화한 용융염(액체 핵연료)을 사용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이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가스텍 2025 행사 기간 중 삼성중공업은 다양한 친환경 디지털 융합 솔루션 기술 인증을 다수 획득하며 조선 ∙ 해양분야 앞선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우선 노르웨이 선급(DNV)으로부터 선체 크기를 최적화하고 단열 성능을 개선한 '8만㎥급 액화수소 운반선' 인증을 받았스며 오는 10일에는 영국 선급(LR)에서 '풍력보조추진장치 탑재 LNG운반선'에 대한 인증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글로벌 5개 선급이 15MW급 부유식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인 '스냅 윈드 플로트(Snap Wind Float)'를 인증할 예정입니다. 스냅 윈드 플로트는 모듈화된 브레이스 (Brace, 판형 보강재)를 컬럼(기둥) 사이에 삽입하는 독창적 방식을 적용해 해상풍력 구조물의 시공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향후에도 싱가포르 선사인 '이스턴 퍼시픽 쉬핑(EPS)'과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선박 주요 장비의 성능 관리 및 예지 보전 기능을 제공하는 'DT-SLM'(선박 생애주기 관리 솔루션) 적용 협약을 10일 체결하고 선박 디지털 제품을 더욱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장해기 삼성중공업 기술개발본부장(부사장)은 "가스텍 2025에서 삼성중공업의 차세대 에너지 밸류 체인과 친환경, 디지털 트랜지션 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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