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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月, 외인 보유 주식 순매도 전환...전월보다 3조 20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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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6, 2020, 06:03:00

금감원, 외인 보유 상장주식 545조 1000억
중동 국가 순매수하고 미국·유럽은 순매도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지난달 외국인은 상장주식 3조 2250억원을 순매도하고 상장채권은 5700억원 순투자해 모두 2조 6550억원이 순회수됐습니다. 주식은 2개월 만에 순매도 전환됐습니다.

 

1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2월말 기준 외국인의 보유 상장주식은 전월보다 36조 5000억원 감소한 545조 1000억원 규모였습니다.

 

지역별로는 중동에서 순매수했으며 미국, 아시아, 유럽에서 순매도했습니다. 국가별로는 독일, 벨기에, 국제기구 등이 순매수했고 미국, 룩셈부르크, 말레이시아 등은 순매도했습니다.

 

상장 채권의 경우 외국인은 3조 4790억원을 순매수했으나 만기상환 2조 9090억원 영향으로 총 5700억원 순투자했습니다. 2월말 기준 총 128조 7000억원을 보유한 상황입니다.

 

지역별로는 미주, 아시아, 중동에서 순투자, 유럽에서 순회수했습니다. 보유규모는 아시아 54조 3000억원, 유럽 45조 3000억원, 미주 11조 6000억원 순입니다.

 

종류별로는 국채에서 순투자, 통안채에서 순회수했으며 보유잔고는 국채 102조 9000억원, 특수채 25조 7000억원 순입니다. 잔존만기는 1~5년 미만, 5년 이상에서 순투자했고 1년 미만에서 순회수했습니다.

 

보유잔고 중 잔존만기 1~5년미만이 56조 7000억원, 5년이상이 38조 3000억원, 1년미만이 33조 8000억원을 각각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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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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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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