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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코로나19 대응 고객센터·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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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8, 2020, 10:03:00

고객 상담 콜센터와 매장이 나누어 처리..통신망은 백업 국사 지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와 방송통신망 운영을 이원화하는 방식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합니다. 고객 상담을 콜센터와 일반 매장에서 나눠 처리하는 식으로 상담 대기시간을 줄였습니다. 방송통신망의 경우 대체 국사를 지정해 주요 국사 폐쇄 시 통신이 중단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정적 고객상담 및 통화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와 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난 16일 대구 지역 고객센터 폐쇄로 상담사 400여 명이 재택근무에 돌입하면서 ‘고객센터-매장’ 상담 운영 이원화 수위를 높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하루 평균 9만 2000건에 달하는 상담 업무를 차질 없이 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센터-매장 상담 운영 이원화는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을 말합니다. 상담 전화를 고객센터가 아닌 휴대폰 가입 매장으로 연결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이번 대구 고객센터 폐쇄와 동시에 하루 약 2500건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 상담 횟수를 2배로 늘렸습니다. 전국 1600여 개 매장에 고객센터와 같은 상담환경도 구축했습니다. 모바일 고객센터 전화상담 건 중 약 10%인 일평균 5만 3000건을 매장에서 처리하게 됩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인터넷TV(IPTV) 등에 대한 상담이 일평균 3~5000건가량 늘고 있지만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으로 대기 시간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매장에는 전화 상담 문의가 많지 않아 신속한 통화 연결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평균 대기시간이 40초가량 줄었다고 설명합니다.

 

방송통신망 이원화 운영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주요 네트워크 지역별·중요통신시설 국사 폐쇄 시 대체 운용국사를 지정해 일부 시설이 폐쇄되더라도 다른 국사에서 원격으로 통신망을 운용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체계로 전환 운영 중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 마곡 국사 네트워크 관제 및 기간망 운용은 안양·논현 국사에서, 안양방송센터 IPTV 서비스는 인천·평촌·방배 등 국사에서 원격 운용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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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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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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