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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아컴즈 금융모바일 앱, 공적 마스크 재고 확인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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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8, 2020, 17:03:0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전자결제·모바일 금융플랫폼 전문기업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094480, 이하 갤럭시아컴즈)는 자사의 생활금융 모바일 앱인 ‘머니트리’를 통해 공적 마스크 판매점 위치 찾기와 마스크 재고 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머니트리의 마스크 잔여 수량 확인 서비스는 5분 단위로 업데이트 되며 제로페이 가맹 약국에서는 머니트리캐시를 사용해서 제로페이결제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

 

회사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불필요한 접촉을 피하려는 이른바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가 증가하고 있어 금융모바일 앱 ‘머니트리’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최근 결제액 최고치를 기록한 제로페이 사용 증가세에 영향을 받아 고객이 보유한 다양한 포인트를 모아 제로페이 결제 때 사용할 수 있는 머니트리의 다운로드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정부 종합대책에 따라 3월~6월까지 제로페이 결제금액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30%에서 60%로 확대되는 만큼 ‘머니트리’ 사용자 수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머니트리’는 다양한 생활 금융 포인트와 각종 모바일 상품권, 쿠폰 등을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30만 여개의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송금·ATM 출금·공과금 납부·선불 교통카드 충전이 가능하다.

 

고광림 갤럭시아컴즈 신규사업본부장은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간편결제와 신개념 금융 서비스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안전성과 기술력이 검증된 ‘머니트리’를 통해 금융 서비스의 새로운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생태계 확장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아컴즈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언택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친구에게 ‘머니트리’를 소개하는 사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추첨을 통해 머니트리 캐릭터인 슬리보 목베개와 굿즈 셋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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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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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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