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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렌탈케어, 최대 월 1만 6900원으로 렌탈 가능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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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3, 2020, 11:03:22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 출시.. 4단계 필터와 블레이드 (날개)형 디자인으로 집진 성능 높여
작년 전체 신규 계정 중 프리미엄 제품 비중 40%.. “제품 차별화로 렌탈 시장 공략 승부수”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현대렌탈케어가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기존에는 ‘공기청정기 1+1 마케팅’을 통해 가성비를 앞세웠는데요. 이번에는 디자인과 고효율을 강조한 공기청정기를 새로 선보입니다.

 

23일 토탈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HQ-A20500)’를 출시합니다. 제품의 권장 사용 면적은 72㎡(21.8평)이며 색상은 화이트와 브론즈 두 가지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는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양쪽에 탑재됐는데요. 두 배의 필터를 통해 더욱 많은 양의 미세먼지 집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미세먼지 집진필터에는 필터에 흡입된 공기 속 0.3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 걸러내는 고성능 집진필터(한국생산기술연구원 시험성적 취득)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인식 성능 강화를 위해 극초미세먼지(1㎛ 이하)를 감지할 수 있는 ‘고성능 센서(PM 1.0 레이저 센서)’도 탑재했습니다.

 

특히 블레이드(날개)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청정 성능도 높였습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프리미엄형 제품 차별화를 위해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타공 방식의 디자인이 아닌 블레이드형 디자인을 적용했다”며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SPS-KACA 002-2018)에 따라 자체 테스트 한 결과, 같은 규격의 타공 방식 설계보다 집진 성능도 최대 19%가량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번 새 제품은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기준을 충족했는데요. 한 달 동안 하루 8시간씩 사용 시 월 1000원 수준의 전기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의 월 렌탈료는 3만 4900원이며 의무 사용 기간은 36개월입니다. 현대렌탈케어 제휴 신용카드인 ‘현대큐밍 하나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 할인 혜택을 선택하고 전월 30만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렌탈료가 월 1만 3000원 할인됩니다.

 

또 현대백화점카드를 신규 발급받은 고객은 전월 1만원만 이용하면 24개월간 추가로 월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월 최대 1만 8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가정마다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겨냥해 ‘세트형 패키지’도 선보입니다. 추가로 월 렌탈료 1만 2000원을 내면, 콤팩트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케어 큐브(37.9㎡, 11평형)’를 함께 렌탈받을 수 있는데요.

 

큐밍 더케어 큐브는 현대렌탈케어 공기청정기 중 크기가 가장 작아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모델이며, 개별 렌탈시 월 렌탈료가 2만 3900원입니다.

 

이번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출시는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성장기조를 계속 이어가려는 현대렌탈케어의 성장 전략의 일환입니다. 현대렌탈케어는 그동안 ‘공기청정기 1+1 마케팅’을 통해 가성비로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프리미엄 제품을 통한 차별화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제품 라인’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월 그룹 계열사인 현대리바트와 손잡고 매트리스를 선보인 이후 삼성전자 의류건조기와 냉장고 등 대형 생활가전 20여 종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프리미엄 제품 라인 강화는 현대렌탈케어의 신규 가입 계정 확대에도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프리미엄 제품 라인의 신규 가입 계정은 전체 신규 계정(13만개) 가운데 40%를 차지하며 신규 가입계정 확대에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지난해 매트리스 신규 렌탈 고객의 경우, 전체 신규 고객 중에 프리미엄 제품(럭셔리·프리미엄 모델) 가입 고객 비중(54%)이 절반 이상이었습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연내에 얼음정수기나 빌트인 정수기 등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프리미엄 제품으로만 올해 5만개 이상의 신규 계정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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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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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2025.07.22 16:27: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 ‘변화와 혁신 추진단’이 출범했습니다. 이 조직은 그룹이 당면한 과제 해결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사 대표 협의체인 ‘SPC커미티’에 개선방안을 권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추진단은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공장 건립 권고안을 채택했습니다. 추진단 의장은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맡습니다. 사내 위원은 SPC그룹 도세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섹타나인·SPL 등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됩니다. 노동조합의 남녀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해 현장의 목소리들이 새로운 변화의 방향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외위원으로는 장성현 대한항공 IT/마케팅부문 부사장(CMO)을 위촉했습니다. 글로벌 기업 오라클 출신의 장성현 부사장은 IT를 기반으로 기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갖췄습니다. SPC는 대한항공의 경영시스템 혁신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SPC그룹이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추진단 출범과 함께 안전시스템·행복한 일터·준법 등 3개의 소위원회도 구성했습니다. ‘안전시스템 소위원회’는 도세호 대표이사가 위원장을 맡고 외부 법률·산업안전 전문가와 함께 안전 중심의 시스템 구축에 나섭니다. ‘행복한 일터 소위원회’의 위원장은 송영수 파리크라상 노조위원장을 임명하고,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이 함께 참여해 근로환경 개선과 노사간 신뢰회복 방안을 모색합니다. ‘준법 소위원회’는 이승환 파리크라상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위원장으로 그룹 준법경영의 체계적 이행을 추진합니다. 허진수 의장과 각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 회의에서 추진단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안전 스마트 공장 (IoT기술을 통해 안전을 대폭 강화한 공장)’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SPC커미티에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안전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AI) 기술과 IoT센서·로봇 등 디지털 시스템을 대폭 도입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생산시설을 말합니다. 기존 공장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생산 물량 일부를 이 공장으로 이관시켜 업무량과 근로 시간을 줄이는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야간근로 축소 등 생산직군 근무제 개선 추진도 논의됐습니다. SPC커미티는 추진단의 권고를 수용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은 “그룹 경영진 등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현장의 안전과 근로환경, 직원복지에 대한 노동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추진단에 적극 개진해 실질적인 현장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변화와 혁신 추진단은 그룹의 쇄신과 변화 의지를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끌어내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장의 목소리와 외부 전문가의 조언을 적극 반영하고, 불합리한 관행이나 시대의 흐름에 따르지 못한 업무시스템을 과감하게 고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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