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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라앉은 소비 심리 살린다" 롯데백화점, 4대 패션그룹 페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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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5, 2020, 11:03:21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 4대 대형패션사 33개 브랜드 참석해 특별 혜택 제공
코로나 19로 침체된 국내 패션시장 활력 불어넣고, 고객 소비 심리 회복 위해 행사 진행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백화점이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과 함께 봄맞이 행사인 ‘4대 패션그룹 페어’를 진행합니다.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 한섬의 타임·마인·랑방컬렉션·시스템 ▲삼성물산의 구호·르베이지·준지·빈폴 ▲바바패션의 지고트·더아이잗컬렉션·아이잗바바 ▲대현의 모조에스핀·듀엘·주크 까지 4대 대형패션사의 총 33개 브랜드가 참석합니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들의 20년 S/S 봄 신상품에 대한 특별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처럼 대형 패션브랜드들이 본격 봄 시즌에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돼 있는 국내 패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인데요.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이달 매출(1~22일)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4대 패션그룹 할인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4월 3일부터 봄 정기세일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합니다. 가라앉은 고객들의 소비 심리를 회복시켜 현재 유통업체들이 마주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4대 패션그룹 페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우선 행사 기간 중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행사와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롯데카드를 이용해 4대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30·60·100·200·300·500·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5·3·5·10·15·25·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한섬은 행사 기간 동안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5% 마일리지 적립에 5% 추가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선보입니다. 대현 역시 모조에스핀과 듀엘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물산에서는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구호·르베이지·준지 브랜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상가 대비 1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빈폴 브랜드 30·50만원 구매 시 3·5만원 금액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더불어 바바패션은 지고트·더아이잗컬렉션·아이잗바바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정상가 대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이번 행사 기간 중 단독 아이템 상품을 기획해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쇼핑 니즈가 있지만 언택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캘빈클라인 ▲DKNY ▲타미힐피거 ▲지고트 ▲더아이잗컬렉션 등의 브랜드의 경우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몰과 병행 전개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게 도울 예정입니다.

 

남종석 롯데백화점 여성패션팀장은 “봄 시즌이 시작됐지만, 신상품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의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협력사들의 신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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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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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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